‘기술에 보안을 더했다’… 삼성전자, 타이젠 OS 3.0 탑재한 사이니지 공개

- 2017년형 스마트 사이니지에 타이젠 3.0 운영체제 탑재
- 하드웨어 업그레이드로 응답 속도 빠름, 그래픽 성능도 향상
- 기업용 보안 솔루션 KNOX 탑재, 완벽한 보안 시스템 구축

[헤럴드경제=홍석희 기자] 삼성전자가 6월 14일부터 사흘간 미국 올랜도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디스플레이 전시회 ‘인포콤 2017(Infocomm 2017)’에서 2017년형 삼성 스마트 사이니지를 공개했다.

2017년형 삼성 스마트 사이니지는 향상된 그래픽 엔진과 하드웨어를 내장하고 리눅스 기반의 오픈소스 운영체제 타이젠 3.0을 탑재했다. 하드웨어 칩 업그레이드로 응답 속도와 화면 로딩이 빨라 화려한 영상도 끊김 없이 재생이 가능하며, 웹 그래픽 성능 향상으로 화려한 광고 영상을 구현하는 데에도 무리가 없다. 또 HTML5와 리눅스 기반의 오픈소스를 지원해 보다 폭넓은 호환성과 최적화된 개발 환경을 제공하는 것도 특징이다. 

[사진설명=미국 올랜도 오랜지 카운티 컨벤션센터 인포콤 전시장 외벽에 설치된 삼성전자 사이니지 캠페인 광고]

올해 선보이는 신제품은 보안 성능도 업그레이드 됐다. KNOX 보안 솔루션이 적용됐다. 이 솔루션은 다중 계층 보안 솔루션(Multi Layer Security Solution)으로 하드웨어, 타이젠 플랫폼, 어플리케이션 등을 외부 공격으로부터 보호한다. B2B 솔루션 파트너들에게 보안 API도 맞춤형으로 제공된다.

삼성전자는 이번에 공개된 사이니지를 미국 시장에 출시한다. QLED 사이니지는 삼성전자가 올해 초 CES 2017에서 공개한 QLED TV의 최첨단 신소재 메탈 퀀텀닷 기술을 그대로 적용한 세계 최초의 상업용 디스플레이다. 55형과 65형의 두 가지 크기로 출시되는 이 제품은 퀀텀닷에 최적화된 패널과 영상 기술, 컬러볼륨 100%를 구현해 어떤 위치에서나 일관된 색상을 표현해 준다. 또 타이젠 OS 3.0 탑재와 HDR10플러스를 적용해 최고 1,500니트의 밝은 밝기를 구현하고 UHD 화질을 제공한다.

가로형 뿐 아니라 세로형 설치도 가능해졌다. 또 벽에 완전히 밀착되는 ‘노갭(No-Gap) 월마운트’와 ‘베젤리스(Bezel-less)’ 디자인이 적용돼 몰입감 높은 화면을 구성할 수 있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 사업부 김석기 부사장은 “인포콤 2017에서 속도와 보안 성능이 크게 업그레이된 타이젠 OS 3.0스마트 사이니지를 처음으로 선보이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B2B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는 제품의 성능과 다양한 기능을 내장한 사이니지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email protected]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