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대우전자, 3kg 스탠드형 드럼세탁기 신제품 수출

- 3kg 스탠드형 미니 신제품, 일본 시장을 시작으로 수출 진행
- 기존 대형 제품 대비 1/4 크기에 DD 모터 적용, 효율성 극대화

[헤럴드경제=이승환 기자] 동부대우전자가 스탠드형 3㎏ 미니 드럼세탁기를 출시, 일본 시장을 시작으로 수출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신제품은 3㎏ 용량 초소형 드럼세탁기로 그 동안 인기를 끌었던 벽걸이형에서 파생시킨 스탠드형 제품이다. 기존 대용량 드럼 세탁기에 비해 크기를 4분의 1로 줄여 공간 효율성을 높인 점이 특징이다.

표준세탁뿐만 아니라 아기옷 세탁, 퀵 세탁 코스를 포함해 8가지의 다양한 코스를 사용할 수 있다. 음식물이 자주 묻는 아기의류나 기저귀 등은 ‘아기옷’ 코스를 선택하면 섭씨 60도의 뜨거운 물로 삶음 세탁이 가능하며, 고급 소재 의류는 ‘소프트’ 코스를 채용해 일반 소재 세탁물과 구분해 세탁할 수 있게 했다. 



꽃잎 모양 표면의 드럼으로 세탁력을 높이고 옷감 손상은 줄였다. 다이렉트 드라이브(Direct Drive) 모터를 채용해 전력소비량을 30% 가까이 절감시켰다

디자인적인 면에서도 사용자 방향으로 15° 기울어진 풀터치 디스플레이 조작부는 사용자가 세탁 코스 버튼 등을 쉽게 누를 수 있도록 했다. 파스텔 컬러 투 톤 디자인에 볼륨감을 강조한 크롬 소재 도어를 적용, 견고하고 우아한 디자인을 완성했다.

동부대우전자는 1인 가구 비율이 높은 일본 시장을 필두로 향후 소형 드럼세탁기에 대한 시장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아시아 지역에 전략상품으로 수출을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동부대우전자 관계자는 “1인 가구가 늘고 맞벌이 부부 위주의 핵가족화가 급속히 진행되면서 소형 세탁기시장이 급속히 성장하고 있다”며 “동부대우전자는 앞으로 세탁 기능은 물론 공간효율성과 경제성을 겸비한 신제품을 출시해 소비자의 기대를 넘어서는 제품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mail protected]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