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라이텍, 멕시코 및 S-Oil에 LED조명 공급

- 멕시코 2개 시에 가로ㆍ보안등 LED조명 1100대 공급… 다른 시에도 10,000대 추가 공급 협의
- 온산산업단지 S-Oil 석유화학공장에도 LED 내압 방폭등 공급 계약 체결
- 동남아지역 CNC장비 및 LED조명 사업 강화 위해 베트남 법인 설립

[헤럴드경제=홍석희 기자] 산업용 LED조명 전문회사 동부라이텍은 국내외에서 방폭등 및 가로등 LED조명을 수주했다고 15일 밝혔다.

동부라이텍은 최근 멕시코 쿠아우일라주 나바시와 누에보레온주 에스코베도시에 가로등 및 보안등 LED조명 1100대를 공급키로 했다. 또 올해 중으로 인근 산루이스포토시주에 1만대 이상의 LED조명을 공급할 예정이다. 작년에 도로조명 최고등급인 M1 등급을 획득하는 등 고온다습한 중남미 환경에 적합한 가로등 및 보안등 LED조명 제품을 꾸준히 개발한 결과다.


경상남도 울산시 온산산업단지에 위치한 S-Oil 석유화학공장에도 LED 방폭등을 공급한다. 규모는 약 100억원이며, 1차로 일부 구간에 2000대의 내압 방폭등을 설치하고, 나머지 구간에 대해서도 추가로 설치하는 협상을 진행 중이다.

동부라이텍 관계자는 “이번 LED 국내외 방폭등 및 가로ㆍ보안등 공급 건은 그 동안 산업용 LED조명 분야의 기술 및 제품 개발에 집중해온 결과이며, 향후 신규 대형 프로젝트를 수주해 큰 폭의 매출 신장 및 손익 개선을 이루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동부라이텍은 이달 초 동남아 지역에 대한 CNC장비 사업 및 LED조명 마케팅을 강화하기 위하여 베트남 법인을 설립했다고 밝혔다.

이번 베트남 법인 설립은 최근 삼성전자와 협력업체들의 스마트폰 생산기지가 베트남으로 이전하면서 휴대폰 케이스 및 부품을 가공하는 CNC장비 시장이 베트남으로 집중됨에 따라 이루어 졌다. 또 최근 베트남, 태국 등 동남아 지역의 주택 및 건설 시장이 커지면서 에너지 절감을 위하여 LED조명의 수요가 늘어난 것도 주요 이유이다. 

[email protected]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