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블럭스, 오토모티브 텔레매틱스 모듈 시리즈 공개

[헤럴드경제=홍석희 기자] 무선통신과 위치추적 모듈 및 칩 기업 유블럭스(SIX:UBXN)는 TOBY-L4 시리즈의 오토모티브 그레이드(전장급) 텔레매틱스 모듈을 출시했다고 16일 발표했다. 이 시리즈는 LTE, UMTS 및 GSM 연결 기능을 강력한 임베디드 프로세서에 통합해, 하나의 기기에서 다양한 응용이 가능하다.

연결성(Connectivity)은 TOBY-L4 LTE Cat 6 모듈의 핵심 기능으로, 단일 장치에서 완전한 게이트웨이의 기능과 캐리어 애그리게이션(Carrier aggregation) 기능을 통해 최대 300Mbit/s의 데이터 속도를 제공한다. 또 24.8 x 35.6 x 2.6mm 크기의 248-핀 LGA 포맷으로 구성된 이 초소형 모듈은 차량 내부의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크기/무게/출력 제한사항을 충족한다.


유블럭스의 셀룰러 제품관리 이사인 스테파노 모이올리(Stefano Moioli)는 “커넥티드카의 개념이 바로 여기에 있다. LTE Cat 6 모듈 기반의 TOBY-L4시리즈는 OEM 제조사들에게 안전, 성능, 기능을 절충하는 일 없이 보안 시스템이 갖춰진 시스템 하에서 완전히 통합된 애플리케이션을 추가할 수 있는 연결성(Connectivity)을 부여해준다”고 말했다.

회사측은 “이 모듈은 ISO/TS 16949인증을 받은 제조공장에서 생산되고, 차량에 실장된 시스템을 위한 ISO 16750 규격을 충족하기 때문에 자동차 OEM 제조사들에게 가장 이상적인 솔루션”이라고 강조했다.

네 가지 모듈로 구성된 이 시리즈는 광범위한 밴드 구성을 제공하여 북미, 유럽, 중동 및 아프리카, 아시아태평양 및 브라질 그리고 중국 등 전 세계 모든 시장에서 운용 가능하다. 

hong@heraldcorp.com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