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크온 매직스페이스 냉장고’ LG전자, 올 50여국 추가 출시

LG전자가 냉장고 문을 두드리면 내부를 확인할 수 있는 신기술(노크온)이 탑재된 ‘노크온 매직스페이스 냉장고’로 글로벌 프리미엄 냉장고 시장 공략에 나선다.

LG전자는 지난 4월 스페인을 시작으로 연말까지 독일, 러시아, 인도네시아, 이란 등 50여 국가에 노크온 매직스페이스 냉장고를 순차적으로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LG전자는 작년 3월 한국에 출시한 LG 시그니처 냉장고에 노크온 매직스페이스를 처음으로 적용했다. 다음달 출시예정인 디오스 냉장고 신제품에도 노크온 기능을 적용할 예정이다.

노크온 매직스페이스 냉장고는 해외에서 ‘인스타뷰(InstaView Door-In-Door™)’라는 이름으로 친숙하다. LG전자가 작년 8월에 북미에 출시한 인스타뷰 냉장고는 프리미엄 냉장고의 개념을 바꾸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 제품은 올해 초 열린 CES 2017에서는 ‘리뷰드닷컴’의 ‘에디터스 초이스’를 수상한 것을 포함해 8개 매체로부터 최고 제품에 선정되기도 했다.

‘노크온 매직스페이스’는 LG 냉장고의 신개념 수납공간인 매직스페이스에 두 번 노크해서 화면을 켜는 ‘노크온’ 기능을 적용한 혁신 기술이다. 사용자가 매직스페이스 전면 도어를 노크하면 냉장고 안에 있는 조명이 켜져 보관중인 음식물의 종류와 양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홍석희 기자/[email protected]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