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그룹, 대학생 인재양성프로그램(HMP) 6기 선발

- 콘텐츠 크리에이터 분야 인재양성프로그램
- 총 15명 선발해 여름방학기간 중 7주간 연수

[헤럴드경제=배두헌 기자] 한국 최고의 대학생 인재양성 프로그램을 지향하는 ‘한화 멤버십프로그램(Hanwha Membership Program)’이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젊고 창의적인 인재들을 선발한다.

한화그룹은 지난 5일부터 그룹 채용사이트를 통해 콘텐츠 제작자를 꿈꾸는 인재들을 선발 양성하는 한화 멤버십프로그램(HMP)의 6기 지원을 받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한화그룹은 “HMP는 ‘콘텐츠를 통한 시대 변화 방향성 제고’라는 가치 아래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 제작 능력을 갖춘 대학생이 향후 사회에 진출할 때 역량을 키워주는 프로그램”이라면서 “이번에 선발하는 HMP 인재상의 기준은 디지털 콘텐츠에 대한 높은 관심과 이해를 바탕으로 최신 콘텐츠 트렌드 분석능력, 다양한 형식의 디지털 콘텐츠(영상, 이미지 등)의 창작(기획, 제작, 디자인, 편집 등) 역량을 갖춘 대학생”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응모를 통해 선발된 대학생들은 여름방학기간인 7월 10일부터 8월 25일까지 총 7주간의 교육 및 실습이 진행된다.

내부 강사 초청 특강과 원 데이 컬쳐 트립, 계열사 방문 등을 진행한 뒤 여의도 63빌딩에서 한화생명 브랜드 전략팀의 멘토 5인과의 협업을 통해 콘텐츠 기획, 제작, 편집 등의 교육을 진행한다.

과정을 우수하게 마칠 경우 향후 한화그룹 계열사의 연관업무 지원시 가점이 배정된다.

실제로 HMP 1~5기 출신들은 한화그룹 계열사의 마케팅 및 콘텐츠 제작 직군에 입사해 근무하고 있다.

지원서 접수는 오는 27일 까지 한화그룹 채용사이트 한화인(http://www.hanwhain.com/web/index.do)을 통해서 받는다.

이후 30일에 서류합격자가 발표되고, 면접을 거쳐 7월 6일 최종 합격자 15명을 선발한다.

이후 7주간의 HMP과정을 실시한 뒤 8월말 최종발표 및 수료식을 끝으로 프로그램은 종료된다.

한화그룹 관계자는 “과정을 마친 뒤에도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리텐션 프로그램을 가동해서, 장기적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범 한화인 인적네트워크를 구축 하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email protected]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