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니카라과 교원초청 교육정보화 연수

[헤럴드경제(수원)=박정규 기자]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오는 23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2017 니카라과공화국 교원 초청 교육정보화 연수’를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경기도교육청이 실시하는 이러닝(e-learning) 세계화 사업*의 일환으로 글로벌 교육정보화 격차를 해소하고 이러닝 글로벌 파트너십을 강화하기위해 마련됐다. 니카라과공화국 교원등 20명이 참여한다.

이러닝 세계화 사업은 경기도교육청이 개발도상국에 이러닝 인프라 구축, 전문가 연수, 교육정보화 컨설팅 등을 무상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연수에서는 외국어교육, 교원연수 등에 대한 정책과 연수 방법 등을 공유한다. 스마트 기자재를 활용한 교육 현장을 참관하며 질의 응답을 통해 연수 효과를 높일 예정이다.

연수생들은 경기도외국어교육연수원, 경기도교육정보기록원, 수원 중앙기독중, 용인 서농초, 효원초, 평택 성동초, 경기교육연수원 등을 직접 방문한다. 경복궁, 한국민속촌등에서 역사 문화 체험을 하고, 판교테크노벨리, 삼성이노베이션뮤지엄, 디지털파빌리온 등의 정보화 산업 시설을 견학한다.

오는 28일 경기도교육청을 방문, 이재정 교육감과 양국 정보화 교류 발전방안을 협의한다.

도교육청은 이러닝(e-learning) 세계화 사업을 위해 지난 2015년 니카라과공화국과 교육정보화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오는 8월 경기도교육청 교직원 5명은 니카라과공화국에 단기 파견, 니카라과에 지원한 신품PC(총 200대) 활용과 현지 정보화연수 현황을 조사·분석한다.

[email protected]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