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가방·지갑 분실 걱정 끝!…SKT, 초저가형 loT 기기

앞으로는 공항 컨베이어 벨트 옆에 서서 자신의 가방이 나오기를 하염없이 기다리는 모습을 보기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여행 가방에 위치확인용 사물인터넷(loT) 기기만 부착해 놓으면 수하물 찾는 곳 근처에 있으면 스마트폰에서 울리는 알람이 수하물이 나왔음을 알려준다. SK텔레콤은 벤처업체인 이에이치아이와 함께 지갑이나 여행용 가방 등 개인 물품이나 스마트폰의 분실을 예방해 주는 사물인터넷(IoT)기기 ‘스마트 트래커(Smart Tracker)’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SK텔레콤은 이에이치아이와 함께 개인물품 분실 예방 IoT기기 ‘스마트 트래커’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되는 ‘스마트 트래커’는 건빵 크기의 태그형(36X22X4.5㎜)과 신용카드 크기의 카드형(86X54X1.3㎜) 두 종류다. 스마트폰과 블루투스 통신으로 연결해 트래커와 폰 사이의 거리가 20~30미터 이상 멀어지면 이를 알려 분실을 예방하거나 위치를 확인해 준다.

태그형은 제품 상자에 동봉된 스트랩과 양면테이프를 활용해 자동차키나 핸드백, 캐리어 등에 매달거나 리모컨, 태블릿 등에 부착해 이용할 수 있다. 사용자의 스마트폰과 블루투스의 통신 가능 범위 이상 멀어질 경우, 태그형은 스마트폰과 트래커 양쪽에서 경고음이, 카드형은 스마트폰에서 경고음이 울린다. 가격은 태그형이 1만4900원, 카드형은 2만9900원이다. 다음달 말까지는 최저 9900원에 구매가 가능하다.

최상현 기자/bonsang@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