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구 ‘행복스토리 공모전’…“일상 속 행복 공유해요”

[헤럴드경제=이원율 기자] 서울 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 다음달 18일까지 ‘종로 행복스토리 & 슬로건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구 관계자는 “각박한 사회 생활에서 작은 행복을 전해주기 위해 추진하는 행사”라며 “소소한 행복사례를 발굴할 것”이라고 기획 취지를 설명했다.

작품은 ▷특별히 들려주고 싶은 행복 스토리 ▷‘종로 행복드림 프로젝트’의 대표 슬로건 등 두 분야로 받는다. 종로 행복드림 프로젝트란 지난 2015년부터 주민 행복을 위해 구가 추진하는 각종 사업들을 묶어 이르는 말이다.


행복 스토리는 행복을 위한 나만의 비법, 일상 속 작은 행복 등 행복이 주제라면 어떤 이야기든 무방하다. 슬로건으론 행복을 실천하고 확산시키는 데 도움이 될 문구라면 모두 가능하다.

관심 있는 주민들은 구청 홈페이지(www.jongno.go.kr) 또는 이메일(tpswb@mail.jongno.go.kr)로 작품을 보내면 된다.

제출 서류는 공모신청서와 공모내용설명서, 개인정보 수집ㆍ이용 동의서 등이다. 양식은 구청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구는 모두 6개 작품을 뽑을 계획이다. 상금은 분야별로 최대 30만원으로, 결과는 다음달 말 발표한다.

뽑힌 작품들은 구 소식지 ‘종로사랑’과 공식 블로그 ‘종로통’ 등에 올라가며 슬로건은 행복드림 프로젝트 관련 홍보물 제작 시 이용될 예정이다.

궁금한 점은 구청 사회복지과 행복드림팀(02-2148-2592)로 물어보면 된다.

김영종 구청장은 “공모전을 계기로 주민들이 일상 속 행복을 찾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yul@heraldcorp.com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