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C인삼공사, 건강분야 ‘아마존’을 꿈꾼다

-18일 ‘정관장몰’ 오픈…총 2600여 품목
-홍삼ㆍ화장품ㆍ스포츠용품 등 구입 가능

[헤럴드경제=최원혁 기자] KGC인삼공사는 오는 18일 정관장 홍삼을 포함해 비타민, 오메가3, 프로바이오틱스 등 건강기능식품(건기식)과 안심먹거리, 화장품, 스포츠용품 등으로 구성된 온라인쇼핑몰 ‘정관장몰’을 오픈한다고 17일 밝혔다.

‘정관장몰’은 총 2600여 제품이 입점돼 있으며 정관장 홍삼을 비롯한 건강기능식품이 전체의 40%인 1000여 제품, 화장품이 450여 제품, 안심먹거리가 300여 제품으로 구성돼 있어 건강 카테고리 킬러(건강기능식품에 특화된 온라인쇼핑몰) 형태다. 

[사진=정관장몰 이미지]

정관장몰의 가장 큰 특징은 KGC인삼공사의 ‘정관장 홍삼’은 물론 국내 최초 보장균수 4500억 프로바이오틱스인 ‘VSL#3’를 비롯해 70년 전통의 자연허브 식물성원료 기반 브랜드인 솔가의 비타민 B콤플렉스, 2017년 현재 미국 판매 1위 건기식브랜드인 가든 오브 라이프(garden of life)의 종합비타민 등 각 분야의 건강기능식품 중 최고의 제품들을 선정해 판매한다는 점이다.

정관장몰의 건기식은 모두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만 이뤄져 있으며 농수산식품 역시 ‘유기농’, ‘미국 FDA’ 등 정부기관에서 최소 1가지 이상의 제품인증을 받은 제품들만 판매해 제품의 품질은 물론 소비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했다.

정관장몰은 건기식외에도 프리미엄 홍삼 화장품인 ‘동인비’와 에스테틱 화장품을 중심으로 비타민크림, 피토 테라피샴푸 등 화장품 500여종을 비롯해 전통 항아리로 발효시킨 유기농고추장 등의 300여종의 농수산식품 그리고 다양한 레저활동을 즐길 수 있는 레저 및 스포츠용품 300여점도 동시에 판매한다.

KGC인삼공사는 정관장의 엄격한 품질관리 노력을 ‘정관장몰’에도 적용시켜 소비자에게 인기 있는 제품 중, 정부기관의 인증을 받은 제품만을 선택해 ‘정관장몰’에 입점 시켜 소비자에게 ‘믿을 수 있는 제품을 구매하는 쇼핑몰’의 이미지를 전달할 계획이다. 

[사진=정관장몰 이미지]

KGC인삼공사는 ‘정관장몰’ 오픈을 통해 ‘건강기능식품 시장’의 외형확대를 꿈꾸고 있다.

농림축산식품부에 따르면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은 2015년 2조 3291억원을 기록하며 5년 동안 연평균 8.4%의 큰 폭의 성장을 지속해 왔으며 그 중 홍삼제품이 38.6%로 가장 높았다.

또 KGC인삼공사는 오픈기념으로 ‘베스트 건강기능식품 기획전’을 8월 1일까지 진행한다. 이 기간 동안 소비자들은 ‘닥터엘리자베스’, ‘오로니아’, ‘프리벤트라’, ‘루클레어’ 등의 제품 등을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박정환 KGC인삼공사 국내사업본부장은 “정관장몰을 통해 홍삼은 물론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한편 향후 식품, 라이프스타일로 영역을 확대하겠다”고 했다.

[email protected]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