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배정장학재단, 장학생 워커샵 ‘OK배정리더십코스’ 개최

[헤럴드경제=황유진 기자] OK배정장학재단(이사장 최윤)은 7월 14일부터 15일까지 1박 2일 동안 서울올림픽파크텔에서 2017년 제12기 OK배정장학재단 전액정기장학생 워크샵 ‘OK배정리더십 코스’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OK배정장학재단 전액정기장학생(학사,석사,박사)은 선발 시 부터 졸업 때까지 등록금 전액을 장학금으로 지원 받는다. 이번 워크샵에는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된 12기 전액정기장학생들과 선배장학생, 장학재단 이사진 등이 참석했다. 


‘OK배정리더십 코스’는 매년 실시해 온 OK배정장학재단 워크샵의 일환으로, 기존에 진행 되었던 장학생을 위한 글로벌 역량 강화 프로그램 뿐만 아니라 사회공헌 경진대회도 새로 실시됐다.

올해는 특별히 글로벌 인재양성을 위한 사회공헌활동 프로그램 제안을 내용으로 하는 사회공헌 경진대회가 진행되었으며, 경진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생들에게는 상패와 함께 인도네시아 해외 봉사단 임명장이 수여됐다. 봉사단으로 임명된 학생들은 아프로서비스그룹의 인도네시아 현지법인 안다라뱅크 직원들과 함께 인도네시아에서 봉사활동을 진행 할 예정이다.

이날 워크샵에 참석한 OK배정장학재단 최윤 이사장은 “이번 장학재단 워크샵이 학생들간의 유대감을 강화하고, 멘토링을 통해 서로의 지식과 경험을 활용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 고 말하며 “올해 처음으로 실시한 사회공헌 경진대회를 통해 학생들이 기업가 정신과 사회적 책임을 배우고, 사회공헌에 대한 관심을 꾸준히 이어갔으면 한다”고 당부했다.

한편, 아프로서비스그룹은 매년 30억원씩 OK배정장학재단에 기부하여 국내 장학생 및 한민족 글로벌 장학생(일본∙중국∙미국∙몽골), 스포츠 장학생(골프, 럭비) 등 현재까지 약 5,000여명의 장학생들에게 130억여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email protected]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