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그나칩, ELAN Microelectronics 파운드리 파트너사로 선정

아날로그 및 혼성신호 반도체 플랫폼 솔루션 설계 및 제조 전문기업인 매그나칩반도체(대표이사 김영준, NYSE:MX)는 ELAN Microelectronics로부터 세계 최초 지문 인식 센서 IC 기반의 스마트카드 생산을 위한 파운드리 파트너 기업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스마트 카드는 전세계적으로 심각해 지고 있는 신용 카드 사기 방지를 위한 보안 식별 생체 인식 기술을 사용한다. 이러한 센서 IC 기반의 스마트 카드는 매그나칩의 0.35micron 혼성신호 Thick IMD 제조 공정 기술을 통해 생산될 예정이다.

보다 정밀하고, 효율적인 저전력 IC에 대한 시장의 요구가 급격히 증가하면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서 생체 인식 기술의 중요성이 높아져 왔다. 전문 조사기관 Frost & Sullivan은 생체 인식 산업이 2014년부터 2019년까지 연평균 17.4% 성장률을 기록할 뿐 아니라, 지문 인식 기반 센서 IC가 전체 시장의 66%를 차지할 것으로 예측했다.

매그나칩이 ELAN사 파운드리 파트너로 선정 된 가장 큰 이유는 업계서 인정 받은 전문 파운드리 제조 능력과 탄탄한 아날로그 성능을 갖춘 높은 신뢰도의 검증된 제조 공정 때문이다. 현재 매그나칩이 지문 인식 센서 IC에 적용 중인 기술에는 0.35micron, 0.18micron 1.8V/3.3V 및 단일 3.3V 혼성 신호 기술 공정 등이 있다. 매그나칩은 또한 제조 공정 포트폴리오 확대를 계획하고 있어, 0.18micron Slim 혼성 신호 제조 공정과 같이 타 공정 보다 더 적은 숫자의 Mask Layer가 요구되는 경쟁력 높은 최신 기술까지 포함될 예정이다. 매그나칩의 제조 공정은 금융, 의료, 교통 및 자동차 산업 등과 같은 급성장하는 지문 인식 기술 시장의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매우 적합한 공정이다.

ELAN사 I.H. Yeh CEO는 "매그나칩과 ELAN사의 긴밀한 협력 관계를 통해, 고객들에게 혁신적이면서 고품질의 제품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 한다."며, "ELAN은 매그나칩과의 지속적인 전략적 제휴 관계가 양사 모두에 장기적으로 큰 이익을 가져다 줄 것으로 기대 한다."고 말했다.
매그나칩 김영준 대표이사는 "매그나칩과 ELAN 양사의 지속적인 협력 관계와 함께, 당사 0.35micron 혼성 신호 Thick IMD 기반 공정 기술을 활용한 지문 인식 센서 IC 제품 생산 증대를 발표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공정은 저전력 소비가 요구되는 스마트 카드에 최적화된 기술로, 매그나칩은 고성능 및 비용 효율적인 지문 인식 센서 IC 기술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감으로써 늘어나는 파운드리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켜 나갈 것 "이라고 밝혔다.

김예지 기자 / [email protected]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