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날두 빠진 ‘엘클라시코’…레알 마드리드, 그래도 웃었다 ‘슈퍼컵 정상’

[헤럴드경제=이슈섹션] 레알 마드리드가 라이벌 FC바르셀로나를 완파하고 5년 만에 수페르코파 데 에스파냐(슈퍼컵) 정상에 올랐다.

레알 마드리드는 17일 오전(한국시간) 스페인 산티아고 베르나베우에서 열린 수페르코파 데 에스파냐 2차전 홈 경기에서 마르코 아센시오와 카림 벤제마의 연속골을 앞세워 바르셀로나를 2-0으로 물리쳤다.

지난 14일 캄프누에서 열린 1차전 원정에서 3-1로 승리한 레알 마드리드는 1,2차전 합계 5-1로 앞서 우승을 차지했다.

[사진=게티이미지]

스페인 프로축구 프리메라리가 우승팀과 코파 델레이(국왕컵) 우승팀이 맞붙는 수페르코파 데 에스파냐에서 레알 마드리드가 정상에 선 것은 2012년 이후 5년 만이다.

레알 마드리드는 이날 ‘슈퍼스타’ 호날두가 출전하지 못했다. 1차전에서 경고 누적으로 퇴장을 당한 탓이다.

그러나 네이마르가 없는 바르셀로나를 상대하기에 부족함이 없었다.

레알 마드리드는 1차전 원정 경기를 3-1로 승리해 여유가 있었던 반면, 3골 차 이상의 승리가 필요한 바르셀로나는 조급했다.

레알 마드리드는 전반 4분 아센시오가 페널티박스 밖에서 왼발 중거리 슛으로 선제골을 터뜨렸다.

전반 39분에는 마르셀루로부터 공을 넘겨받은 벤제마가 페널티박스 중앙에서 왼발로 추가골을 터뜨렸다.

바르셀로나는 총공세를 폈지만, 결국 한 골도 얻어내지 못하고 고개를 숙였다.

onlinenews@heraldcorp.com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