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러브 유어셀프 시리즈’ 하이라이트릴 기승전결 공개

[헤럴드경제=서병기 선임기자]방탄소년단은 19일 0시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공식 유튜브와 V앱 채널을 통해 ‘러브 유어셀프 하이라이트 릴 기승전결(LOVE YOURSELF Highlight Reel 起承轉結)’편을 공개했다.

영상은 앞서 공개한 하이라이트 릴 3편에 마지막 결(結)편이 추가된 것으로, 한편의 청춘 영화를 보는 듯한 세련되고 감각적인 영상미가 돋보인다. 여기에 그동안 숨겨져 왔던 방탄소년단의 세계관을 해석할 수 있는 단서들이 곳곳에 숨어있어 몰입감을 높였다.

상대의 죽음을 눈앞에서 목격한 진은 내레이션을 통해 “시간을 되돌릴 수 있다면, 우리는 어디로 돌아가야 할까? 그곳에 이르면 모든 실수와 잘못을 바로잡고, 그래서 행복해질 수 있을까”라고 말한다.

이어 방탄소년단이 그동안 공개했던 영상들이 되감기 형식의 화면 전개로 보여진다. 다시 거울 앞에 선 진은 마주해야만 하는 상황을 깨달은 씁쓸한 모습으로 옷을 갈아입고 집을 나선다.

하이라이트 릴 기승전결(起承轉結) 편은 소년들은 결국 자기 자신을 사랑하는 것이 모든 사랑의 시작이라는 것을 깨닫게 되며, 자신을 있는 그대로 보여주는 것이 진실로 누군가를 사랑하는 것이라는 걸 느끼게 해준다.

한편 하이라이트 릴 공개를 끝으로 ‘러브 유어셀프(LOVE YOURSELF) 시리즈’의 사전 프로모션을 마친 방탄소년단은 9월 새 앨범 발매를 목표로 본격적인 컴백 준비에 들어간다.

/wp@heraldcorp.com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