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 ‘매일’ 마시는 사람이 더 오래산다?

[헤럴드경제=이슈섹션] 일상적으로 술을 마시는 사람이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더 오래 산다는 연구 결과가 공개돼 눈길을 끌고 있다.

“술을 안 마셔야 더 오래 산다”는 말이 우리 일상 속의 통념으로 자리잡고 있다. 하지만 우리의 생각과는 다르게 술을 아예 마시지 않는 것보다 마시는 것이 건강하게 오래 사는 데 도움이 된다는 건 흥미로운 연구 결과다.

지난 20일(현지시간) 영국 일간 더 선은 “미국 심장병 학회에서 매일 한 잔의 술을 마시는 것이 사람들을 더 오래 살 수 있게 한다는 연구 결과를 공개했다”고 보도했다.

[사진제공=게티이미지]

연구에 참여한 사람 중 일주일에 석 잔 이상의 술을 마신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남성은 13%, 여성은 무려 25%까지 조기 사망 가능성이 낮아졌다.

전반적인 건강 상태를 봤을 때 술을 마신 사람들이 오래 살 확률이 높아졌다는 것인데 그 원인이 무엇인지는 정확히 밝혀지지 않았다.

다만 앞서 맥주의 경우 항산화 물질과 비타민B가 풍부해 당뇨병과 심장병을 예방할 수 있다는 사실이 드러난 바 있다.

또한 이번 연구에서는 적절한 음주는 건강에 득이 된다는 수 많은 연구 결과가 있지만, 음주 과정에서 정신을 잃거나 속이 상할 정도의 과음은 오히려 건강에 독이 된다는 점 또한 강조됐다.

이에 전문가들은 “알코올 섭취량이 주는 장기적인 효과는 조사하기 복잡하고 어렵다”며 “일주일에 맥주 3000cc 이상을 넘어가지 않도록 조심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onlinenews@heraldcorp.com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