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에 울려퍼진 “어메이징”…올리브영 ‘K-뷰티’ 글로벌 전파 앞장

‘KCON’에서 K-뷰티 인기제품 소개

“어메이징 K-뷰티(Amazing K-Beauty)!”

최근 미국 LA 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된 세계 최대 규모의 K라이프스타일 축제 ‘KCON(케이콘) 2017 LA’의 올리브영 부스에 방문한 관람객들은 스킨케어부터 메이크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K-뷰티 인기제품을 체험하며 연신 감탄사를 내뱉었다. 행사는 지난 18일부터 사흘 간 열렸다.

한류 축제행사 ‘KCON 2017 LA’ 올리브영 부스에 방문한 관람객이 K-뷰티 대표 제품인 ‘쿠션’ 을 구경하고 있는 모습.
[제공=CJ올리브네트웍스]

CJ올리브네트웍스가 운영하는 헬스앤뷰티 스토어 올리브영은 이번에 열린 ‘KCON 2017 LA’에서 퍼스널 컬러 컨설팅과 K-뷰티 트렌드를 전파했다. 올리브영은 현장에서 ‘컬러 플레이(COLOR PLAY)’를 주제로 메이크업 ‘컬러’ 제안부터 네일과 타투(Nail&Tatto) 서비스, 쿠션ㆍ그루밍 등 K-뷰티 트렌드 체험존까지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된 부스를 운영했다. K-뷰티에 대한 밀레니얼 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반 출생)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닥터자르트’, ‘아이소이’, ‘아임미미’, ‘3CE’, ‘라운드어라운드’, ‘보타닉힐 보’, ‘웨이크메이크’ 등 다양한 브랜드를 선보였다. 그 결과 하루에 수천명의 관람객들이 올리브영 부스를 방문했고, 관람객의 호응은 매우 컸던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올해는 지난해와 달리 디지털 콘텐츠를 선호하는 밀레니얼 세대와의 접점을 넓히기 위해 디지털 이미지를 활용해 부스를 꾸미고 체험요소를 강화했다. 이 가운데 모바일에서 선택한 좋아하는 ‘컬러’를 미디어 월(Media Wall)에 공유하는 이색 프로그램의 반응이 가장 뜨거웠다.

올리브영은 지난해부터 KCON 행사에 참가해 국내 중소기업 제품의 해외시장 진출 지원을 돕는 한편, 자체 브랜드를 해외시장에 소개하며 글로벌 비즈니스 기회를 확대해나가고 있다.

지난 17일에는 자체 브랜드(PB) ‘라운드어라운드(ROUND A’ROUND)’와 ‘보타닉힐 보(BOTANIC HEAL boH)’가 미국 최대 온라인 쇼핑몰 아마존닷컴에 공식 입점, 미국 온라인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올리브영은 아마존을 통해 라운드어라운드 룸센트, 라운드어라운드 라이프 프래그런스 등 ‘향(香)’을 앞세운 국내 최초의 라이프 코스메틱 브랜드 라운드어라운드 제품을 비롯해 총 32종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이들 브랜드들은 올리브영을 방문한 해외 관광객들에게 가성비 좋은 제품으로 인정받으며 해외시장에서의 성장 가능성을 확인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한 예로 한국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올리브영 명동본점’은 꼭 들러야 할 K-뷰티 메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유망 중소기업들의 해외 진출을 돕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K-뷰티의 우수성을 적극 알리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연주 기자/[email protected]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