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엠아이텍, 중동 최대 IT전시회 ‘자이텍스 테크놀로지 위크’ 참가

씨엠아이텍은 중동 파트너사를 통해 오는 10월 8일부터 12일까지 두바이 세계무역센터에서 개최되는 ‘자이텍스 테크놀로지 위크(GITEX Technology Week)’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자이텍스 테크놀로지 위크는 중동 최대의 보안전시회로, 씨엠아이텍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세계적인 수준의 성능을 자랑하는 ‘EF-45’ 홍채인식기를 선보일 예정이다.

씨엠아이텍은 이미 올해 상반기 영국 IFSEC 보안전시회, 미국 ISC West 보안전시회, 중동 Intersec 전시회 등 참가하며 여러 생체인식 및 보안 관련 회사들의 집중적인 관심 속에 해외 수출규모를 확대한 바 있으며, 이번 중동 자이텍스 전시회를 통해 중동 시장 공략에도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EF-45’는 씨엠아이텍이 세계 최초로 ▲셀프카메라 방식의 LCD Selfie Interface ▲사용자의 얼굴을  Monitoring하는 기술 ▲홍채 및 얼굴의 자동 인식 및 Tilting 카메라 ▲최대 인식거리 홍채 45cm 및 얼굴 70cm 적용 ▲1명당 두 눈을 등록하는 기준으로 1초 이내에 기본 만 명에서 최대 4만 명까지 가능한 기술 등을 적용한 홍채인식기다.

이와 함께 ▲서버기반 Networking 시스템 ▲AES 암호화 ▲다양한 인종의 홍채를 지원 ▲국제 표준 규격지원 ▲각국 언어 지원 ▲ATM 및 Kiosk 용 홍채인식 기술개발 등 독자적인 기술적용으로 산업현장에 최적화된 성능을 제공, 해외시장에서도 그 성능을 인정 받고 있다.

특히, 또한 홍채는 인종에 따라 검정, 갈색, 파랑, 녹색 등 색이 다양하지만 EF-45는 높은 인식률로 세계 각국으로 수출하며 우수성을 검증 받은 바 있다. 인도네시아 정부사업과 관련한 시험테스트 및 성능검증에서는 여성의 히잡과 산업현장의 헬멧, 선글라스, 마스크를 쓴 상태에서도 우수한 홍채인식 성능을 보이며 극찬을 이끌어 냈다.
최근에는 싱가포르 국제공항 납품 경험을 토대로 콜롬비아의 출입국관리 프로그램((National Immigration Control Program)에서도 파트너사와 함께 eGate 솔루션 사업에 선정, 홍채 및 얼굴인식 데이터베이스 관리 지원에도 나설 예정이다.

또한 씨엠아이텍은 생체인증분야에서 글로벌 홍채인식 시스템의 리더로써 각국 주요 정부기관, 시스템공급 기업들의 고도화된 생체인증 시스템기술에 최적화된 홍채인식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EF-45의 경우 공항의 출입국 관리는 물론 스마트기기 제어 및 사업현장에서의 인력관리 등 다양한 용도로 쓰임새를 넓혀 눈길을 끌고 있다. 또한 인도의 STQC(Standard Testing and Quality Certification)를 통과하여 국내에서 유일하게 전세계 모든 경쟁사를 제치고 매년 많은 물량을 납품하고 있으며 내년엔 3만대 이상 납품할 예정이다.

한편, 씨엠아이텍은 우수한 홍채인식기 공급으로 올 한해 70억 원 이상을 매출 달성을 전망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가장 높은 보안과 안정성이 요구되는 정밀 산업현장에서의 홍채인식 활성화를 위해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한 혁신적인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매출 상승세를 계속해서 이끌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김예지 기자 / [email protected]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