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百, 향토 사회적기업 육성에 팔 걷다

-압구정본점 등 서울 5개 점포 사회적기업 ‘천년누리’ 팝업 스토어
-식품안전 및 마케팅ㆍ재무 컨설팅 지원 … 향후 정식 입점도 추진

[헤럴드경제=이정환 기자]현대백화점이 향토 사회적기업 판로 확대 지원에 나선다.

현대백화점은 압구정본점을 시작으로 다음 달까지 목동점, 무역센터점 등 서울지역 주요 5개 점포에서 쇼 케이스 형태의 ‘사회적기업 천년누리 전주제과(이하 천년누리) 팝업 스토어’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천년누리 전주제과 압구정본점.

박소영 현대백화점 바이어는 “비빔밥을 모티브로 한 야채 위주 건강식 빵인 ‘비빔빵’과 전주 떡갈비를 넣어 식사대용으로 적합한 ‘떡갈비 빵’ 등이 기존 백화점 베이커리와 차별화된 상품 경쟁력을 갖고 있어 기대감이 높다”고 말했다.

‘천년누리 전주제과’는 장애인 등 소외계층을 위한 일자리 창출 목적으로 지난 2014년 설립된 사회적기업으로, 현재 전북 전주시에서 제과점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8월, 현대백화점그룹의 사회적기업 종합지원 프로그램인 ‘패셔니스타’ 3기 지원 업체로 선정된 바 있다.

이에 천년누리는 지난 달 현대백화점그룹 소속 15명으로 구성된 전문 자문단의 방문 컨설팅을 받았다. 이를 바탕으로 식품안전과 마케팅·재무 등 부문별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할 예정이다.

이르면 올해 말, HACCP 인증 획득에 필요한 장비 및 노하우 등을 전수하고 위생관리 가이드라인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이번 쇼 케이스 행사를 통해 고객 반응을 가늠한 후 장기 팝업 스토어 진행 및 정식 입점 등을 추진할 방침이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단순 보여 주기식 금액 지원방식을 벗어나 사회적기업이 스스로 성장하고 자립할 수 있는 자생력을 갖출 수 있도록 40년 유통기업 노하우를 전수할 것”이라며 “향후 백화점 등 유통망 입점을 지원해 안정적인 판로 확보를 돕고, 지속 성장의 기반을 마련해줄 계획”이라고 말했다.

attom@heraldcorp.com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