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따위로 국감해?” 정우택, 함승희와 반말 설전

[헤럴드경제=이슈섹션] “국회의원할 때 그따위로 국감했느냐? 무슨 대답을 해.”

정우택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국정감사 도중 함승희 강원랜드 사장의 태도에 발끈했다. 두 사람은 반말을 섞어가며 설전을 벌여 장내를 술렁이게 만들었다.

[사진제공=연합뉴스]

19일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에서 열린 국정감사에서 정 원내대표는 최근 논란이 된 강원랜드 채용 청탁 의혹에 대해 질문했다.

함 사장은 이에 “없다”, “방송은 들은 적 없다. 그러나 관련 내용은 보고받았다”라며 자세한 대답을 피했다. 정 원내대표 답답해 하다가 “말을 똑 부러지게 해야지”라며 함 사장의 답변 태도를 지적했다.

정 원내대표는 이 과정에서 격앙돼 “지금 뭐 하는 거야? 이게. 함 사장 ‘그다음 질문 하시죠’? 국회의원할 때 그따위로 국감했느냐? 무슨 대답을 해. 무슨 이야기를 하는 거야”라고 소리쳤다.

두 사람의 대화는 점점 언성이 높아졌다. 발끈한 함 사장도 “나한테 반말하느냐”라고 따졌다. 정 원내대표는 흥분을 가라앉히지 못하고 “내가 왜 반말 못하냐. 국감 받으면서 ‘그다음 질문하시죠’? 지금도 말대꾸하잖아. 나 참. 질문 안 하겠다”며 질의를 마쳤다.

이에 국민의당 소속인 장병완 위원장은 “함승희 사장이 답변 과정에 불필요한 대응을 하며 국감이 원만히 진행되지 못했다”라며 경고했다.

onlinenews@heraldcorp.com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