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커버 인천, 가을로’ 떠나는 인천감성여행

[헤럴드경제(인천)=이홍석 기자]인천관광공사는 2017 가을여행주간을 맞아 오는 21일부터 11월 5일까지 16일간 ‘디스커버 인천, 가을로… 애인(愛仁) Again’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이번 가을여행주간 이 프로그램은 문화체육관광부 지정 ‘2017 가을여행주간 지역 대표프로그램’에 선정돼 역대 최대 규모인 1억3000만원의 국비지원으로 사업이 추진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단풍여행] 인천 단풍따라 8미9경 게릴라 이벤트, ▷[낭만여행] 해설이 있는 인천시티투어 시간여행 ▷[음악여행] 가을밤 월미도 등대 버스킹 공연 ▷[캠핑여행] 인천섬 캠핑여행 포토존 이벤트 등 네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단풍여행] 인천 단풍따라 8미9경 게릴라 이벤트

인천 대표 가을 여행지 5개소(인천대공원, 월미문화의거리, 송도센트럴파크, 동인천 송현야시장, 개항장 컬쳐나잇 음악의밤)에서 시민이 직접 뽑은 추천 관광지인 ‘인천 8미9경 시즌2 가을’ 홍보를 진행한다. 단풍 나들이와 함께 홍보부스에서 실시하는 게릴라 이벤트에 참여하면 스마트폰 액세서리, 야광팔찌 등 푸짐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낭만여행] 해설이 있는 인천시티투어 시간여행

해설사와 함께 인천시티투어 버스를 타며 인천을 탐방하는 행사로, 매주 금, 토, 일 [1코스] 인천역~송도 코스(오전 10시/인천역 집결) 및 [2코스] 송도~월미도 코스(오후 2시/송도센트럴파크역)로 진행된다.

코스별 스티커랠리 이벤트와 연날리기 체험을 하며 시간여행을 떠날 수 있는 이번 행사는 인천시티투어 티켓 구입 시(5000원)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가을여행주간 홈페이지 사전예약 또는 인천시티투어 티켓판매처(인천역관광안내소/인천종합관광안내소)에서도 현장접수가 가능하다.

▶[음악여행] 가을밤 월미도 등대 버스킹 공연

매주 토, 일 오후 5시월미문화의 거리에서 인천 섬과 바다를 주제로 가을바다와 함께 즐기는 다양한 버스킹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인천에 뿌리를 둔 문화예술 단체 세움(SE:UM)을 비롯하여, 펀츠(Funzz)의 재즈공연 및 오리엔탈쇼커스(Oriental Showcus)의 인디밴드공연, 지온(G.On)의 퓨전국악공연 등으로 깊어가는 가을밤 월미도에서 즐기는 환상적인 공연이 될 것이다.

▶[캠핑여행] 인천섬 캠핑여행 포토존 이벤트

인천섬 방문 100만명 돌파 기념으로 복잡한 도심에서 인천섬 캠핑여행의 맛을 느낄 수 있도록 부평지하상가, 인천항여객터미널, 인천종합관광안내소 등에서 ‘가을섬 포토존’을 설치했다.

누구나 현장에서 참여가 가능하며, 즉석에서 사진촬영 및 인화서비스(사진인화 및 폴라로이드, 포토키오스크 등)까지 제공되어 도심에서도 가을 인천 섬의 추억을 남길 수 있다.

이외에도[온라인] 가을여행주간 소문내기 이벤트 및 스타일별 가을여행지 추천이벤트를 개최해 하버파크호텔 숙박권(1명)및 디스커버인천 여행가방(20명), 아메리카노 기프티콘(50명) 등 추첨을 통해 푸짐한 상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관광공사 관계자는 “가을여행주간을 맞아 ‘인천 8미9경 단풍여행’ 및 인천의 과거, 현재, 미래를 한눈에 즐기는 ‘시간속으로의 낭만여행’, 가을밤의 환상적인 ‘가을밤바다 음악여행’, ‘인천섬으로 떠나는 캠핑여행’ 등을 온오프라인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수도권지역 및 가족, 친구, 연인 등 많은 관광객들이 인천을 찾아 이번 여행주간 슬로건과 같이 ‘디스커버 인천 가을로(인천의 멋진 가을을 발견하고), 애인 Again(인천을 다시 사랑하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디스커버 인천, 가을로 애인 Again’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웹사이트(http://fall.travelicn.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gilbert@heraldcorp.com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