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청정원, ‘노하우위크’… 맥주와 요리가 만났다

- 청정원X구스아일랜드 컬래버레이션
- 맥주&푸드페어링 강의 및 푸드페어링

[헤럴드경제=김지윤기자] 대상㈜ 청정원이 지난 25일부터 28일까지 나흘 간 청정원 요리공방에서 열린 ‘노하우위크’ 시즌4를 성료했다고 밝혔다.

청정원 노하우위크는 요리 전문가들이 자신만의 노하우를 알려주는 행사로, 참가자 모집부터 관심이 뜨거웠다. 실제, 행사에 초대된 80명이 전원 참석하는 등 인기를 실감케 했다. 이번 시즌4는 청정원과 수제 맥주 브랜드 구스아일랜드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푸드에 취하다’라는 테마로 기획, 앞선 시즌들과는 또 다른 재미를 선사했다는 평이다.

25일부터 28일까지 청정원 요리공방에서 진행된 노하우위크에서 참가자들이 이종호 맥주전문가의맥주&푸드페어링강의를 듣고 있다
 
‘노하우위크’의 푸드페어링 쿠킹클래스에서 ‘베이컨 삼겹살 숙주볶음’과 ‘독일식 감자볶음’ 레시피를 소개한 전상민 셰프

첫 번째 프로그램 ‘맥주&푸드페어링 강의’는 구스아일랜드 마케팅팀 이종호 맥주 전문가가 맡아 맥주 맛 평가, 맥주와 궁합 좋은 음식 추천 등 맥주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노하우를 전수했다.

이어서 ‘푸드페어링 쿠킹클래스’에서는 청정원 소속 전상민 셰프와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총괄셰프 경력의 지오바니 셰프가 맥주와 궁합이 좋은 요리를 시연하고 참가자들도 직접 요리를 만들어보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행사 첫날인 25일에는 전상민 셰프가 ‘고메레시피 돼지고기숙주볶음양념’을 활용한 베이컨 삼겹살 숙주볶음과 ‘고메레시피 유럽피안포테이토양념’을 활용한 독일식 감자볶음 레시피를 선보이고 조리법을 시연했다. 26일~28일에는 지오바니 셰프가 카탈루냐식 랍스터 샐러드와 블랙 트러플 크림 파케리 파스타 레시피를 소개했다.

한 참가자는 “맥주에 대한 정보는 물론, 쉐프의 레시피로 요리하는 노하우를 배울 수 있어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특히 이번에 배운 푸드페어링 레시피는 흔하지 않지만, 쉽고 간편하게 준비할 수 있는 요리들이어서 더욱 만족스러웠다”고 했다.

대상(주) 청정원 마케팅본부 이찬희 팀장은 “맥주 마니아를 가리키는 ’맥덕’이 유행할 정도로 맥주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높은 만큼, 노하우위크 시즌4 참여 열기도 뜨거웠다”며 “앞으로도 더 다양한 분들이 클래스에 참여할 수 있도록 고객들의 관심사와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노하우위크 테마를 개발하겠다”고 했다.

summer@heraldcorp.com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