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대, 미국 LA한인상공회의소와 상호협력

[헤럴드경제(화성)=박정규 기자]수원대(총장 이인수)는 지난달 31일 미국 LA한인상공회의소(회장 하기환)와 학생 해외취업과,공동창업, 국제교류 등을 상호협력하기로 협의했다고 2일 밝혔다

하기환 회장은 학생들의 미주 해외취업, 인턴, 공동 창업과 교류활성화 방안에 대해 협의했다. 이어 글로벌경상관과 미래혁신관(NIX)를 둘러봤다.

수원대 이인수총장(왼쪽)과 LA상공회의소 하기환 회장(오른쪽)이 학생 해외취업 등 상호협력를 약속했다.[사진제공=수언대]

하 회장은 “수원대는 짧은 역사를 가졌음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세계 명문대학 못지않은 훌륭한 시설들을 갖췄다”며, “다양한 교류를 통해 수원대 학생들을 위한 글로벌 인재양성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했다.

이인수 총장은 “미국 KACCLA와 협력하여 수원대 각 전공별 우수한 학생을 선발해 미국내 한인기업과 미국 기업에 파견, 영어능력 향상과 실습위주의 전공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했다.

수원대는 전 세계 26개국 142개 해외 대학과 글로벌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있다. 교환학생 상호파견, 교수연구 및 학습교류 프로그램을 통해 세계적인 명문대학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국제적 역량을 강화해나가고 있다.

수원대는 미래 지향적인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앞으로도 글로벌 인재 양성에 힘쓸 예정이다.

[email protected]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