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업계 “수능 스트레스, 매운 음식으로 날려버려요”

-캡사이신 성분, 우울증 감소 도움
-매운떡볶이, 볼케이노 소스등 선봬

[헤럴드경제=최원혁 기자] 유통업계가 2018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끝나면서 수능 스트레스 해소를 돕기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 진행이 한창이다. 특히 외식ㆍ식품업계는 스트레스 해소에 대표적인 ‘매운 음식’으로 수험생들을 공략하고 있다. 실제로 매운 음식에 들어가는 고추의 캡사이신 성분은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의 분비를 억제해 우울증과 스트레스 감소에 효과적이며 매운 맛을 느끼는 ‘통각’은 천연 진통제라고도 불리는 아드레날린과 엔도르핀 분비를 촉진시켜 행복감을 느끼도록 해준다.

떡볶이는 학생들은 물론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인기 있는 대표적인 매운 음식 중 하나다. 죠스푸드의 떡볶이 브랜드 ‘죠스떡볶이’의 가장 대표적인 메뉴인 ‘매운 떡볶이’는 인공 캡사이신이 아닌 세 가지의 고춧가루를 배합해 만든 특별한 소스로 건강한 매운맛을 자랑한다. 또 죠스떡볶이는 매운 음식에 약한 소비자를 위해 치즈의 부드럽고 고소한 맛과 떡볶이의 매운맛이 조화를 이루는 ‘치즈떡볶이’도 선보이고 있다. 

왼쪽 맨위부터 시계방향으로 죠스떡볶이의 ‘매운떡볶이’, 굽네치킨 ‘볼케이노 소스’, 팔도의 ‘틈새라면빨계떡’.

아울러 치킨 프랜차이즈 굽네치킨은 최근 ‘굽네 볼케이노 소스’를 단독 제품으로 선보였다. 굽네 볼케이노 소스는 식품업계의 매운맛 열풍을 일으킨 ‘굽네 볼케이노’의 마그마 소스를 그대로 구현한 제품이다. 매콤하고 화끈한 불맛이 특징으로 오징어볶음이나 떡볶이, 두부김치 등 불맛이 필요한 밥반찬이나 안주, 간식 등에 양념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매운 라면으로 유명한 팔도의 ‘틈새라면빨계떡’은 최근 더 매운맛으로 리뉴얼 출시됐다. 베트남 고추인 ‘하늘초’를 넣어 매운맛을 강화 했으며 매운 정도를 측정하는 스코빌지수를 9413SHU(기존 8557SHU)로 높여 매운 라면 1위 자리로 올라섰다.

choigo@heraldcorp.com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