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종학 장관, 스리랑카 대통령과 경제협력 확대방안 논의

- 한-스리랑카 비즈니스 포럼 참석

[헤럴드경제=박세환 기자]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29일 서울 그랜드 하얏트호텔에서 열린 ‘한-스리랑카 비즈니스 포럼’에 참석, 마이트리팔라 시리세나 스리랑카 대통령과 양국 경제협력 확대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시리세나 스리랑카 대통령은 한국과 스리랑카 수교 40주년을 맞아 문재인 대통령 초청으로 지난 28일부터 30일까지 스리랑카 경제사절단과 함께 공식 방한했다.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29일 서울 그랜드 하얏트호텔에서열린 ‘한-스리랑카 비즈니스 포럼’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이번 포럼은 문재인 대통령의 신남방정책에 발맞춰 중소·중견기업의 서남아시아 시장 진출과 양국 경제분야 협력 증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중기부 측은 설명했다.

양측은 인도양 중심에 위치해 미래 해양 허브로 잠재력이 큰 스리랑카와 한국의 경제협력 전반에 대한 의견을 공유하고, 스리랑카 정부가 경제개발을 위해 중점 육성하고 있는 제조업과 수출산업 분야 등에서 한국의 산업화 경험과 제조기술을 접목하는 등 실질적 협력 증진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중기부 관계자는 “앞으로 중소벤처기업부는 양국 중소·중견기업들의 교류 확대를 지원하고, 스리랑카와 중소기업 정책 분야 등에 협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email protected]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