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의 책]리더의 흔들리지않는 중심과 확신은 어디서오는가

-‘뛰어난 리더는 방황하지 않는다’ 출간

- 20여년간 창업컨설턴트 노하우 녹여

[헤럴드경제=이정환 기자]“손해를 볼까 봐 겁이 납니다” “선택의 연속들로 삶이 피곤합니다” “사람을 어떻게 판별해야 합니까” “이기려면 강해져야 합니까”

관리자들의 고민은 끝이 없다. 이런 관리자들의 고민에는 ‘뛰어난 리더가 되고 싶다’는 바람이 깔려있다.

‘뛰어난 리더는 방황하지 않는다’는 책의 제목처럼 뛰어난 리더가 방황하지 않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하는 지 그 답을 저자는 ‘중용’, ‘사기’, ‘장자’에서 ‘그리스인 조르바’에 이르기까지 많은 고전에서 찾았다. 거기에 20여년간 창업 컨설턴트로서 일해온 저자의 실제 경험을 녹였다.

저자는 진정한 리더가 되기 위해서 인문학적 소양과 가치관 정립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세상을 편견없이 바라보고 이해관계 없이 판단하고 필요한 것을 두려움 없이 실행하는 지성을 갖춘 자가 진정한 리더라고 말한다. 저자는 이 책에서 고전 속 인물들과 자신의 경험을 통해 진정한 리더의 모습을 구체화하기 위해 노력했다.

저자는 진정한 리더를 꿈꾸는 자에게 필요한 것은 자기 철학에 있다고 했다.

리더가 방황하면 구성원들은 더 우왕좌왕하고 조직은 쇠퇴의 길을 걷는다. 탁월한 리더에게 필요한 것은 확고한 ‘자기 철학’이다. 그런 의미에서 이 책의 저자는 리더의 여러 고민에 대해 관리자의 고민과 리더의 해답이라는 문답 형식 그리고 인문 고전과 실제 사례를 통해 함께 해답을 찾아간다.

[email protected]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