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맞은 호텔가, 따듯한 기부ㆍ봉사활동 이어간다

-일회성 아닌 지속적 결연을 통한 봉사활동
-독특한 크리스마스 트리 장식 통한 기부금 모금
-특정 상품 판매 수익금 기부로 고객도 참여

[헤럴드경제=장연주 기자] 한해를 마무리하면서 호텔가에서는 다양한 봉사활동이 이어지고 있다.

지속적인 결연을 이어온 후원단체를 위해 연말행사를 기획하거나 고객들이 많이 찾는 로비에 독특한 크리스마스 트리를 장식해 기부금을 모금한다. 뿐만 아니라 특정 상품을 구매한 고객이 자연스레 기부에 참여할 수 있는 상품을 기획해 판매하기도 한다. 

[사진=그랜드 하얏트 인천의 캐러멀 애플]

그랜드 하얏트 인천은 글로벌 호텔체인 하얏트 코퍼레이션이 진행하는 사회공헌활동인 하얏트 트라이브(Hyatt Thrive)의 자선 프로그램 ‘하얏트 커뮤니티 그랜트’에 선정돼, 인천 지역의 아동복지단체인 파인트리홈에 1만5000달러(한화 약 1600만원)를 전달했다. ‘하얏트 커뮤니티 그랜트’는 전세계 하얏트 중 사회공헌 활동을 가장 잘 실천하고 있는 하얏트를 선정해 그 호텔이 후원하는 비영리단체에게 자선기금을 전달하는 하얏트 코퍼레이션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매년 선정한다. 올해는 전세계적으로 31개의 하얏트 호텔이 선정됐고,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그랜드 하얏트 인천이 ‘교육과 개인발전’ 분야에서 좋은 성과를 얻어 선정됐다.

이번 수상은 파인트리홈과 그랜드 하얏트 인천의 ‘라온제나’라는 직장 봉사동아리와의 꾸준한 관계유지를 통한 후원활동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30여명의 파인트리홈 어린이와 그랜드 하얏트 인천 직원들이 1대 1 결연을 통해 매달 현금 및 재능기부를 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호텔 델리에서 캐러멀 애플을 판매한 수익금을 기증하고, 벼룩시장으로 모금한 비용으로 파인트리홈에 필요한 물품을 전달하고 있다. 

[사진=인터컨티넨탈의 ‘희망의 크리스마스 트리’]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는 연말을 맞아 2003년부터 15년째 매년 12월에 진행하는 대표 자선행사인 ‘희망의 크리스마스 트리(Christmas Tree of Hope)를 전시하고, 레스토랑 이용 고객들과 함께하는 나눔 이벤트를 진행한다. 올해 희망의 크리스마스 트리는 200개의 낙상홍 화병으로 특별 제작된다. 각 화병에 후원사의 로고나 후견인이 원하는 ‘사랑의 카드’를 부착해 올 11월27일부터 내년 1월12일까지 호텔 로비에 전시된다.

아울러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2층에 위치한 아시안 라이브에서 진행하는 ‘도네이션 테이블’은 올 12월 한달 간 지정된 테이블에서 식사시, 해당 테이블에서 발생한 수익금의 일부가 기부돼 레스토랑을 방문한 고객들도 자연스럽게 기부에 참여할 수 있다.

롯데호텔에서는 따뜻한 나눔의 행복을 함께 할 수 있는 ‘The(더) 따뜻한 겨울, 유니세프 패키지’를 올 12월9일부터 내년 2월28일까지 국내 전 체인에서 선보인다. 이 패키지는 프리미엄 디자인 양말브랜드 삭스어필과 제휴한 스폐셜 에디션 양말세트가 제공된다. 해당 패키지 판매 1실당 5000원이 유니셰프한국위원회 ‘스쿨스 포 아시아(Schools For Asia)’프로그램에 기부돼 지역학습센터 건축, 현지 교사 양성과 교재 보급 등에 의미있게 사용된다. 

[사진=밀레니엄 서울힐튼의 크리스마스 열차]

이 밖에 밀레니엄 서울힐튼은 올해로 22주년을 맞은 밀레니엄 서울힐튼 크리스마스 열차를 오는 12월5일부터 운행한다.

밀레니엄 서울힐튼 1층 로비 중앙에는 자동으로 천천히 회전하는 10m 높이의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가 컨템퍼러리한 장식으로 세워진다. 알프스 산골마을의 풍경으로 꾸며지는 지하 1층 분수대 주위에는 미국인 전문 엔지니어가 정교하게 제작한 크리스마스 열차가 전자동 시스템에 의해 전시기간 동안 쉬지 않고 운행된다. 빠른 속도로 달리는 고속열차, 터널, 다리를 건너 운행하는 화물 열차, 스키장, 목가적인 마을 풍경 등 다양하고 깜찍한 모양의 열차 75여 대와 이국적인 알프스 배경의 조형물들이 전시기간 내내 후원사의 로고를 달고 운행 및 전시된다. 크리스마스 열차로 조성되는 수익금 일부는 복지시설에 전달될 예정이다.

[email protected]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