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특산물 홍보 판매장에서 합천산 딸기 현지 직송 판매

합천딸기
경남특산물 판매장
하창환 합천군수
하창환 경남 합천군수가 지난 25일 열린 특산품 이벤트에서 합천의 특산물인 맛있는 딸기를 소개하고 있다.

경남 합천의 특산품 농산물이 오렌지카운티 라미라다에 위치한 경상남도 특산물 홍보 판매장에서 판매 이벤트를 벌인다.

지난 25일 하창환 합천군수가 참석해 열린 합천 특산품 판매 이벤트에서는 경남의 대표적인 청정지역인 합천군에서 생산된 꿀딸기가 가장 핫한 아이템으로 부상했다. 특히 비닐 하우스에서 재배해 맛이 달콤해 한국내에서도 가을 겨울철 맛있는 디저트로 인정받고 있는 합천 딸기의 이번 미국 수출은 처음으로 경상남도 특산물 홍보 판매장이 설립되면서 가능해진 한국산 농산품이다.

신선식품 딸기 이외에도 합천군의 특산품 공동 브랜드인 ‘해와인’의 친환경 합천쌀, 취나물, 표고버섯, 달래순, 도라지, 고사리, 뽕잎나물 등의 6가지 산나물, 양파 산지로 떠오르고 있는 합천의 특산물인 양파를 이용한 양파즙. 인슐린 성분으로 당뇨인에게 좋은 야콘으로 만든 야콘즙까지 건강을 생각하는 한인들에게 구미가 솔깃한 아이템들이 다량 입고돼있다.

경남 특산물 홍보 판매장에는 합천 특산품 이외에도 경남 지역의 다양한 특산품들을 구비해놓고 있는데 창녕, 합천, 산청, 거창, 남해, 사천, 의령, 고성, 함양, 하동 및 진주시와 밀양시, 통영시, 거제시, 김해시, 사천시 등의 15개 시와 군 지역의 특산품이 산지별로 진열돼 판매되고 있다.

이번 합천 특산품 농산물 이벤트는 12월8일까지 계속되며 산지 직송 딸기 역시 직송된 딸기가 판매되는데로 끝날 예정이므로 합천산 딸기 맛을 보려면 서둘러야 한다.

▶주소 경상남도 특산물 홍보 판매장(15524 La Mirada Blvd., La Mirada, CA 90638)

▶문의 (714) 752-6860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