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악관 국가안보회의 보좌관 “北과 전쟁 가능성 매일 커지고 있다”

[헤럴드경제] 허버트 맥매스터 미 백악관 국가안보회의(NSC) 보좌관이 2일(현지시간) 북한과의 전쟁 가능성이 매일 커지고 있다고 말했다고 미국CNN방송 등이 전했다.

맥매스터 보좌관은 이날 캘리포니아에서 열린 레이건 국방 포럼에서 폭스 뉴스 앵커의 ‘북한의 최근 미사일 발사가 전쟁 가능성을 고조시켰느냐’는 질문에 “그것은 매일 커지고 있다”고 답했다. 맥매스터 보좌관은 “이는 우리가 경주를 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면서 “우리는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경주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김정은 위원장을 언급하면서 “무력 충돌 없이 이 문제를 해결할 방법들이 있지만 그는 점점 (전쟁에) 더 가까워지고 있고, 시간이 많이 남아있지 않기 때문에 경주라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맥매스터 보좌관은 “미국과 전 세계가 직면한 가장 크고 시급한 위협은 북한 불량정권의 위협과 장거리 핵 보유 능력을 개발하려는 김정은의 지속적인 노력”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그러한 능력을 계속해서 추구하는 것은 그와 그의 정권이 막다른 길에 이르는 것이라는 점을 김정은에게 주지시키기 위해 모든 동맹, 파트너, 모두와 국제적으로 협력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맥매스터 보좌관은 “(북한의) 각 미사일 발사를 평가하는 데에는 시간이 걸리지만, 확실한 점은 북한이 미사일 발사와 핵실험을 할 때마다 나아지고 있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성공이냐 실패냐 보다는 지난 수년간 북한이 실패로부터 배우고 개선해 나가고 있으며, 이를 통해 우리 모두를 향한 위협을 강화하고 있다는 것을 이해하는게 더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onlinenews@heraldcorp.com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