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라이프]‘대설특보’…전국 곳곳 눈비 소식

[헤럴드경제=김유진 기자] 오늘 6일 수요일은 충남 북부 일부지역 대설특보 발효 중이다. 충청도와 강원 영서를 중심으로 곳곳에 눈소식이 이어지겠다.
오늘은 아침까지 충청 남부와 전북 북부, 경북 서부 내륙에 눈이 내리고, 밤부터 중부지방에도 비 또는 눈이 내린다.

예상 적설량은 아침까지 충남 남부 1~3㎝, 충북 남부, 전북 북부, 경북 서부 내륙 1㎝ 내외다. 오늘 밤부터 내일(7일) 아침 사이에도 눈소식이 이어진다. 강원 영서 남부에 3~10㎝, 경기 동부, 강원 영서 북부, 경북 서부 내륙(7일) 1~3㎝, 서울과 경기도(경기 동부 제외), 강원 영동, 충청도, 울릉도와 독도(6일)에 1㎝ 눈이 내리겠다.

예상 강수량은 오늘 아침까지 충청 남부, 전북 북부, 경북 서부 내륙에 5㎜ 미만이다.

오늘 내린 비와 눈은 서울과 경기도와 강원도에 내일 아침까지 이어진다. 충청도와 전북, 경북 내륙은 오후까지 비 또는 눈 곳이 오는 곳이 있겠다. 전남과 경남 북서내륙도 오후 한때 비소식이 있다. 또한 비소식도 오늘 밤부터 내일 오후까지 이어져 중부지방, 전라도, 경상내륙, 서해 5도, 울릉도에 5㎜ 내외 빗방울이 떨어지겠다. 


오늘 전국 최고기온은 3 ~ 10도, 서울 및 수도권 최고 기온은 3 ~ 6도로 쌀쌀하겠다.

기상청은 오늘 동해안은 바람이 강하게 불어 춥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고 눈 오는 지역은 도로 결빙을 주의해야 한다고 밝혔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 앞바다에서 0.5~2.0m, 남해 앞바다에서 0.5~1.5m, 동해 앞바다에서 0.5~2.5m로 일겠다.

kacew@heraldcorp.com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