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사회공헌위 “저출산·일자리 해결”

“롯데가 잘할수 있는 분야가 있지 않은가. 일자리창출과 저출산 대책 등 우리 사회의 다양한 요구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면서 진정성 있는 사회공헌 사업을 진행하도록 노력하겠다.” (소진세 롯데 사회공헌위원회 위원장·사진)

롯데그룹 사회공헌위원회 위원들이 한 자리에 모였다.

롯데 사회공헌위원회는 13일 서울 잠실 시그니엘 호텔에서 ‘제4차 사회공헌위원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함께한 사회 각계 전문가 및 롯데그룹 임직원들은 ‘나눔과 상생으로 함께하는 세상’이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핵심가치를 정하고, 다양한 사업을 진행해나가기로 의견을 모았다.

이날 행사에는 소 위원장을 비롯해 장선욱 롯데면세점 대표, 이완신 롯데홈쇼핑 대표 등 임직원과 문형구 고려대학교 교수, 목영준 김앤장 사회공헌위원회 위원장 등 롯데 사회공헌위원회 내ㆍ외부 위원 13명이 참석했다. 귀빈들은 향후 발전방향을 정하며 행복한 가정ㆍ따뜻한 동행ㆍ꿈꾸는 미래를 3대 핵심가치로 정했다.

핵심가치 가이드라인으로는 ▷저출산 및 양육 문제 해결을 위한 여성ㆍ아동 지원 프로그램 강화 ▷일자리 창출 및 자립 지원을 위한 여성 창업 지원 등 긴급한 사회적 현안에 대한 적극적인 대응이 제시됐다.

‘롯데 엑셀러레이터’를 통한 창업 지원, 유통 인프라를 기반으로 한 판로 지원 등 내부 인프라와 역량 활용도 언급됐다. 아울러 사회공헌위원회 위원들은 ‘CSV(Creating Social Value) 활동’을 그룹 전체에 도입해 중점 추진하고 사회적 기업, 비영리 민간단체(NPO) 등 제반 이해관계자와의 협력을 강화해 사회문제 해결에 적극 나서야 한다는 뜻을 함께 했다. 

김성우 기자/zzz@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