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김광석 22주기 추모…아이유 ‘헌정영상’ 화제

아이유가 고 김광석의 22주기 기일에 맞춰 고인을 추모하는 헌정 영상을 유튜브에 공개해 화제다. 지난 6일 아이유 공식 유튜브 채널 등지에 고 김광석의 ‘잊어야 한다는 마음으로’ 헌정 영상을 깜짝 게재하며 대선배에 대한 존경과 추모의 마음을 표했다.

‘잊어야 한다는 마음으로’는 지난해 10월 아이유 두번째 리메이크 음반 <꽃갈피 둘>에 수록될 예정이었지만 제작 당시 사정으로 인해 아쉽게 발표하지 못한 미발표 트랙으로, 공개된 헌정 영상 또한 당시 공개하지 못했던 뮤직비디오 본편으로 알려졌다.


영상에는 아이유가 새롭게 부른 ‘잊어야 한다는 마음으로’가 아이유 특유의 감성 보컬로 재해석되어 관심을 끄는 동시에, 섬세한 감정연기로 인기가도를 달리고 있는 배우 박정민과 아이유가 함께 열연을 펼치며 곡이 가진 아련함을 배가시켰다.

특히 아이유는 2014년 <꽃갈피>에서 김광석의 히트곡 ‘꽃’을 리메이크하는 것은 물론 평소 김광석을 향한 존경의 마음을 여러 차례 표하며 음악을 향한 남다른 애정을 드러내오기도 했다.

이번 헌정 영상과 관련해 아이유 측은 “비록 앨범에 담진 못했지만, 소중히 불렀고 여전히 아름다운 이 곡을 고인의 음악을 사랑하는 한 명의 팬으로서 존경과 추모의 마음을 담아 바친다”고 전했다. 

서병기 선임기자/wp@heraldcorp.com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