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카이스트와 함께 중학생 ‘인재양성 프로그램’ 겨울방학 캠프 진행

[헤럴드경제=손미정 기자] 한화그룹(회장 김승연)은 지난 11일부터 2박 3일동안 한국과학기술원(KAIST)과 함께 KAIST 대전본원에서 겨울방학을 맞이한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과학캠프를 진행했다. 이번 캠프는 ‘한화-카이스트 인재양성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과학 분야에 재능과 열정이 있는 대전지역 중학생 50명이 참가했다.

이번 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은 카이스트 학생 및 교수들로부터 과학의 원리를 배우고 친환경 에코하우스와 오또봇(Otto봇, 오픈소스 하드웨어 로봇)을 직접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지구 온난화 문제, 친환경 에너지와 관련한 물리, 생물, 기술공학 분야의 수업 진행과 함께 친환경 에너지를 활용한 미래주거공간 모형을 직접 설계하고 제작하는 시간도 가졌다. 로봇 제어를 위한 알고리즘과 프로그래밍 수업에 이어 오또봇이라는 무선 조종 로봇을 직접 만들고 작동을 시켜보는 체험 기회도 제공됐다. 

한화그룹은 지난 11일부터 2박3일간 카이스트 대전 본원에서 겨울방학을 맞이한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과학캠프를 진행했다. [사진제공=한화]


‘한화-카이스트 인재양성 프로그램’은 과학기술에 관심과 재능을 가진 과학영재 학생들을 발굴하고, 우수 이공계 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난 2016년부터 한화그룹과 카이스트가 함께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교사 추천을 받은 대전지역 중학생을 대상으로 선발하며, 학생 4~5명당 카이스트 재학생 1명이 멘토로 참여해 연중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병행한 과학과 수학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여름방학과 겨울방학에는 2박 3일간의 과학캠프, 학기중에는 야구장 및 문화공연 관람 등의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중이다.

balme@heraldcorp.com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