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더럴 홈 론 뱅크 저소득층의 주택 구입 활성화 위해 ‘IDEA..

국책은행 페더럴 홈 론 뱅크(Federal Home Loan Bank)가 저소득층의 주택 구입 활성화를 위해 1달러 적금 당 3달러를 지원하는 특별 프로그램 ‘IDEA세이빙스 ‘를 시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연방정부가 각 은행이 런칭한 ‘IDEA세이빙스 ‘가입해 10개월간 정기적으로 적금하는 주민들에게 1달러당 3달러를 매칭해주는 프로그램이다. 가입자는 페더럴 홈 론 뱅크가 지정한 은행에서 IDEA 어카운트를 열어야 한다. 단 IDEA 어카운트를 연다고 해서 반드시 수혜 대상이 되는 것이 아니라는 점은 유의해야 한다.

적금액수는 최소 100달러에서 최대 500달러다. 예를 들어 월 500달러씩 10개월간 5000달러를 모으면, 여기에 연방정부 지원액 1만5000달러를 더해 총 2만달러를 받을 수 있다. 10개월 적금이 아닌 약 3년간의 ‘lease-to-own’ 프로그램을 이용해도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IDEA 세이빙스는 또 정부나 기타 단체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과 함께 사용할 수도 있다. 실례로 IDEA를 통해 2만달러를 수령해도 기타 프로그램에서 제공하는 지원금도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타 프로그램이 낮은 이자나 무이자로 자금을 빌려주는 것과 달리 모두 무상으로 제공된다.

IDEA 세이빙스 가입하려면 연방 주택국(HUD)이 지정한 지역 중간 연봉의 80% 이하 주택 구입자로 지난 3년간 주택 소유 기록이 있어서는 안된다. 참고로 4인 가족 기준일 경우 LA는 7만2100달러, 오렌지카운티는 8만3450달러를 넘으면 안된다.

신청자는 페더럴 홈 론 뱅크가 지정한 단체가 제공하는 교육과정을 이수해야 하며 프로그램 가입 이후 5년안에 주택 구입에만 보조금을 사용할 수 있다. 매칭 금액은 수혜자에게 직접 전달할 수도 에스크로 계좌에 입금할 수도 있다. 만일 이 금액을 •惠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