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스타상품 개발 프로젝트’ 빛나다

청년 상인·중기 우수 제품 입점
본 매장보다 2~3배 높은 매출 달성

올해 이마트 스타상품으로 전통시장 청년상인과 중소기업의 우수상품이 등극할 것으로보인다.

이마트는 지난해 ‘이마트 스타상품 개발 프로젝트’에서 선발된 전통시장(14명)과 중소기업(15곳)의 우수 상품이 성과를 내며 총 7개 상품이 신세계 그룹 내 유통 채널에 정식 입점하기 시작했다고 19일 밝혔다. 스타상품은 전통시장 본 매장보다 2~3배 높은 매출을 달성하거나, 대기업 상품과 경쟁하는 등 실질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 

군산 공설시장의 청년들이 만든 브라더 새우장. [제공=이마트]

이마트는 작년 9월 ‘스타상품 개발 프로젝트’를 열고 중소기업진흥공단, 소상공인시장 진흥공단, 대ㆍ중소기업ㆍ농어업협력재단이 추천한 400개 상품 중 서류 심사와 네티즌 투표 등을 거쳐 지난해 11월 29개의 예비 스타상품을 선발했다.

이마트는 월계점을 시작으로 창원점, 양산점 등 총 3곳에서 ‘전통시장 푸드 페스티벌’을 열고 브라더새우장, 머스마빱(덮밥), 콩드슈(콩스낵) 등 차별화 된 상품스토리와 맛을 갖춘 청년상인 예비 스타상품을 판매했다.

2월 현재까지 14개 전통시장 청년상인들의 누계 매출은 총 5억2000만원을 달성했다. 특히 전통시장 청년상인이 만든 14개 상품 중 ‘브라더 새우장’의 실적이 돋보인다. 군산 공설시장의 청년들이 만든 브라더 새우장은 이번 입점 행사를 통해 단 2달여 간 총 3억원의 매출을 거뒀다. 이마트에 정식 입점한 업체도 탄생했다. ‘머스마빱’은 지난해 12월 중동점 푸드코트에 약 4평 규모의 ‘푸드트럭’ 콘셉트로 입점했다. ‘머스마빱’은 대전중앙시장 맛집으로 사장이 27세에 불과할 정도로 젊다. 소자본으로 지난해 2월 전통시장에 창업한 뒤 이마트에 입점까지 하면서 매출이 두 배로 증가했다. 

박로명 기자/dodo@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