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전선, 기능ㆍ성능 개선한 난연케이블 ‘플렉시온’ 출시

- 유연성과 탄성 대폭 개선

[헤럴드경제=이세진 기자] 대한전선이 기존 트레이용 난연케이블(TFR-CV)의 안전성과 시공성을 대폭 개선한 트레이용 난연차수케이블(TFR-CV-WB) ‘플렉시온(Flexion)’을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트레이용 난연케이블은 건물 내 전력 공급 용도로 사용돼 온 케이블로, 난연성 폴리염화비닐(FR-PVC)로 피복해 케이블로 인해 불이 확산되지 않아 안전한 특성을 갖고 있다. 대한전선은 2005년부터 트레이용 난연케이블을 개발, 시장에 공급해 왔다. 

플렉시온[제공=대한전선]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플렉시온은 기존 성능을 살리고 기능을 업그레이드한 제품이다. 피복제인 난연성 폴리염화비닐의 차수 성능을 개선해 케이블 고장의 주된 원인인 수분 침투를 차단하고 장기적 안정성을 확보했다.

또 기존 케이블 대비 유연성을 2배 이상 높여 쉽게 구부릴 수 있게 하고, 탄성을 최소화해 원하는 모양으로 구부린 후 형태를 유지할 수 있게 함으로써 시공을 용이하게 했다.

유연성과 탄성을 개선한 것은 국내 시장에 출시되고 있는 기존의 트레이용 난연차수케이블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대한전선의 독자적인 기술로, 시공이 매우 편리해져 작업 시간과 투입 인력을 줄여 전기 공사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브랜드명인 ‘플렉시온’은 이러한 제품의 특성을 적극 반영한 것이다.

대한전선 관계자는 “고객이 요구하는 특성을 고려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선제적으로 연구 개발을 지속하고 있다”면서 “초고압케이블뿐 아니라 중저압케이블 분야에서도 차별화된 제품 개발과 기능 개선을 통해 지속적으로 시장 경쟁력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대한전선은 지난 7일 30여 곳의 고객사 및 대리점이 참석한 가운데 ‘플렉시온’ 발표회를 갖고 제품을 공개했다.

jinlee@heraldcorp.com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