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신기술]SK매직, IoT 탑재 빌트인 가스레인지 국내 첫 선

앱으로 외부서도 작동상태 확인 불·가스잠금 가능

[헤럴드경제=조문술 기자] SK네트웍스 자회사 SK매직(대표 류권주)은 28일 사물인터넷(IoT) 기능을 탑재한 가스레인지 ‘빌트인 IoT 쿡탑’<사진>을 국내 처음 선보였다. 

신제품은 사물인터넷 기능이 있어 스마트폰 앱을 통해 집밖에서도 버너의 작동상태 확인과 가스·불 잠금이 가능하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또 누군가가 가스불을 켜면 팝업메시지를 통해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필요 시 잠금기능을 설정해 가스레인지 불을 켜지 못하게 조치할 수도 있다고 덧붙였다. 


특히, 기존 사용자의 빅데이터와 욕구를 분석·반영한 설계와 디자인으로 청소 편의성을 대폭 강화했다고. 상판 청소 시 음식물이 낄 수 있는 틈새와 홈을 최소화한 유선형 구조 설계, 긁힘방지와 음식물로 인한 오염을 최소화할 수 있는 ‘최고급 4중 코팅 블랙펄 상판’ 적용, 청소가 용의한 ‘완전 분리형 버너’를 채용 등으로 손쉬운 관리가 가능하다고 SK매직 측은 밝혔다.

이밖에 라면, 국, 찌개 등이 끓으면 음성으로 알려줘 다른 일을 하다가도 정확한 시간에 조리가 가능하다. 사용 시 조작부와 레버에 LED램프가 점등돼 멀리서도 작동여부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SK매직 관계자는 “빌트인 설치는 물론 필요 시 전용 스탠드를 통해 스탠딩 타입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자동온도 조절 시스템과 난연 소재 레버/버튼, 전화구 과열방지 안심센서를 채용해 안전성을 높였다”고 말했다.

[email protected]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