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마고원 실검 등장 이유는…‘개마고원 익스프레스’ 재시동?

[헤럴드경제=이슈섹션] 개마고원이 8일 오전 주요 포털 실검 1위에 등극하자 그 배경을 누리꾼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

현재 개마고원이 갑자기 실검에 오른 이유에 대해 정확히 알려진 바가 없는 가운데 추측성 글만 올라오고 있다.

다만 남북 정상회담 개최 등 남북화해 무드가 조성되는 상황에서 ‘개마고원 익스프레스’가 다시 추진되는 것 아니냐는 조심스런 전망이 나오고 있다.

개마고원 전경. [사진=연합뉴스]

도시전문가들이 제안한 ‘개마고원 익스프레스’는 도로, 철도, 송유관 등을 한데 묶어 개마고원을 지나 러시아로 연결시키는 프로젝트로 남북관계 완화를 전제로 하고 있지만, 향후 통일시대까지 염두한 선투자 개념의 사업이다.

또한 문재인 대통령은 과거 자신의 저서 ‘대한민국이 묻는다’에서 통일이 되면 가장 먼저 하고 싶은 일에 대해 개인적으로 개마고원 트레킹을 해보고 싶다고 밝힌 적 있다. 소에도 등산과 트래킹을 즐기는 것으로 알려진 문 대통령은 지난 대선 전에도 히말라야까지 등정한 적이 있다.

지난 2월 김여정 특사와 오찬 때에도 “젊었을 때 개마고원을 한 두 달 가보는 것이 꿈이었다. 집에 개마고원 사진도 걸어놓았다”며 ”그게 이뤄질 날이 금방 올듯하더니 다시 까마득하게 멀어졌다. 이렇게 오신 걸 보면 맘만 먹으면 말도 문화도 같기 때문에 쉽게 이뤄질 수 있다”고 이야기하기도 했다.

한 누리꾼은 “개마고원이 실검인데 왜 이렇게 웃기지. 귀엽게 웃긴다. 근데 왜 1위?”, “개마고원 검색어 1위 뭐지..사진 보니까 나도 가고 싶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개마고원은 함경남도 삼수, 갑산, 풍산, 장진군의 북부에 넓게 발달한 용암대지로 한국의 지붕이라고도 불린다. 

[email protected]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