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J미디어, VR로 JBJ 만나고 쇼미더머니 무대에서 노래하는 ‘VR노래방 체험존’ 운영

‘TJ미디어(대표이사 윤재환)’가 CJ디지털뮤직, 루씨드드림과 함께 VR노래방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한 현장 체험존을 운영한다.

VR노래방 체험존에서는 JBJ와 함께하는 가상체험 영상을 보며 노래를 부르고, 쇼미더머니 실제무대를 VR로 보며 노래를 부를 수 있다. 홍대입구 외 총 3곳의 TJ노래방에서 오는 14일부터 27일까지 2주간 운영되는 VR체험존은 VR을 부담 없이 경험할 수 있도록 무료로 운영된다.

고객들은 총 23곡의 VR콘텐츠를 체험해볼 수 있다. △JBJ와 함께 노래를 부르는 ‘스타체험’ △쇼미더머니 또는 엠카운트다운 무대의 주인공이 되어보는 ‘무대체험’ △결혼식장이나 여수밤바다를 배경으로 노래를 부르는 ‘가상공간 체험’ 등 다양한 공간에서 보고 느끼며 노래할 수 있다.

VR무료체험을 위해서는 건대입구 악쓰는하마 노래연습장 2호점, 홍대입구 빅코인노래연습장, 인하대 슈퍼스타 코인노래연습장을 방문하면 된다. VR체험 후 설문조사에 참여한 고객들은 JBJ 한정판 엽서 등 기념품을 받을 수 있다. 단 한정판 기념품은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설문은 VR서비스 개선 및 향후 상용화를 위한 기초자료로 사용될 예정이다. 또한 VR노래방서비스를 체험하고 자신의SNS에 후기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LED 탁상 시계도 받을 수 있다.

VR노래방은 ‘2017 VR콘텐츠 프런티어 프로젝트’의 최종 결과물이다. 티제이미디어와 CJ디지털뮤직, 루씨드드림이 참여한 VR컨소시엄이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지원을 받아 진행된 프로젝트로 VR콘텐츠 대중화 및 이를 통한 새로운 여가 문화창출을 꾀하고자 추진됐다.

TJ미디어 관계자는 “체험행사로 고객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VR서비스를 개선하고 상용화를 위한 여정을 앞당길 예정”이라며 “발 빠른 대응으로 동전노래방 시장에서 95%의 점유율을 일궈냈듯이 VR노래방 시장을 리드해 새로운 VR노래문화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VR노래방 체험존에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TJ미디어 공식 네이버 블로그 및 엠넷닷컴 공식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갑천 [email protected]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