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트데이 커밍순 ①] 패키지부터 ‘심쿵’…마음까지 녹일 ‘달달이’

- 2018 화이트데이 시즌 한정 제품 봇물

- 파스텔톤ㆍ사랑스러운 패키지, 여심저격

[헤럴드경제=김지윤 기자] 소생의 계절 봄과 함께 화이트데이(14일)가 다가오고 있다. 매년 상술이라는 지적이 있어왔지만, 화이트데이만큼 슬쩍 고백하기 좋은 날도 없다. 달콤함과 사랑스러운 패키지로 여심을 무장해제할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제과업계도 분주하다.

11일 관련업계 따르면 제과업계가 화이트데이를 맞아 시즌 한정품을 내놓고 본격 마케팅에 나섰다.

벨기에 프리미엄 초콜릿 고디바(GODIVA)는 유럽 전통 홈메이드 제과를 초콜릿으로 맛볼 수 있는 ‘갸또 메종 컬렉션’(Gateau Maison Collection)을 한정 출시했다. 

화이트데이 한정으로 선보이는 고디바 갸또 메종 컬렉션.

화이트 초콜릿 안에 바삭한 텍스쳐의 라즈베리 무스와 달콤상큼한 라즈베리 쿨리스로 채운 ‘레드 푸루트 크럼블’, 다크 초콜릿 안에 코스타리카산 카카오의 부드러운 가나슈로 채운 ‘테린느 오 쇼콜라’, 화이트와 밀크 초콜릿 두개의 레이어 안에 커피 가나슈로 채운 ‘티라미수’, 다크 초콜릿 안에 벨기에 전통 리에주 시럽 콩피와 부드러운 페어 가나슈로 채운 ‘플레밍 페어 타르트’가 준비됐다. ‘프랑지판 아몬드 크렘’은 밀크 초콜릿 안에 아몬드 향이 가미된 부드러운 가나슈로 채우고 화이트 초콜릿으로 장식하여 프랑스 전통 디저트 크렘블레의 달콤하고 부드러운 맛을 느낄 수 있는 초콜릿이다.

이와 함께 2018년 화이트데이 시즌은 더욱 특별하게 고디바의 1946년 첫 트뤼프부터 현재의 트뤼프까지 고디바의 역사를 담은 ‘레전드 트뤼프 컬렉션’ 한정판도 함께 선보인다.

파리바게뜨에서는 올해 하트, 연인, 에펠탑 등 파리를 테마로한 러블리 화이트데이 시즌상품을 선보인다.

네슬레 킷캣 쇼콜라토리(KITKAT Chocolatory)가 화이트데이를 맞아 9일부터 전국 15개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 화이트데이 선물로 프리미엄 초콜릿을 찾는 고객을 위해 킷캣 쇼콜라토리의 화이트데이 에디션을 비롯해 다양한 기프트 세트와 프로모션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킷캣 쇼콜라토리의 화이트데이 기념 팝업스토어는 신세계ㆍ현대ㆍ롯데ㆍ갤러리아ㆍAK백화점 등 국내 주요 백화점의 전국 15개 지점에 배치된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신세계백화점 6개 지점(본점ㆍ강남점ㆍ영등포점ㆍ의정부점ㆍ경기점ㆍ하남점), 현대백화점 4개 지점(본점ㆍ무역센터점ㆍ목동점ㆍ판교점), 롯데백화점 2개 지점(본점ㆍ잠실점), 갤러리아백화점 압구정점, AK백화점 2개 지점(분당점ㆍ수원점)에서 운영되며 운영 기간은 9일부터 최장 3월 18일까지 열린다.

‘수블림 루비 카카오 키써블 핑크 에디션’은 뷰티 브랜드 셉(SEP)과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500개만 한정 제작 및 판매되는 패키지로, 수블림 루비 기프트 박스 핑크 에디션(5P)과 SEP 립스틱 얼티매트 루비 카카오(1P)로 구성되어 있다. ‘수블림 루비 기프트 박스 – 화이트 에디션’은 오직 수블림 루비로만 구성된 5피스 박스와 수블림 루비 2피스에 수블림 비터ㆍ밀크ㆍ화이트ㆍ말차ㆍ로우 플레이버를 더한 7피스 박스 등 두 종류의 패키지로 출시됐다.

파리바게뜨도 화이트데이를 맞아 40여종의 시즌제품을 선보인다. 테마는 ‘러블리 화이트데이(Lovely White day)’이다. 사랑스러운 하트, 연인, 에펠탑 등 프랑스 파리를 상징하는 요소를 모티브로 그래픽 디자인에 적용했다.

배스킨라빈스는 13부터 화이트데이 시즌에 맞춰 츄파춥스와의 협업으로 ‘츄파춥스 파티미러볼’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패밀리 사이즈 이상 구매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츄파춥스 파티미러볼’을 1900원에 제공하는 행사로, ‘츄파춥스 스트로베리 앤 크림’ 사탕 모양에서 영감 받은 디자인으로 선보였다. ‘츄파춥스 파티미러볼’은 작동 시 형형색색의 불빛을 방사해 파티분위기를 연출한다.

summer@heraldcorp.com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