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천동지 할 일?…“김윤옥 여사 돈다발 명품백 받은 정황”

[헤럴드경제=이슈섹션] 지난 2007년 대선을 앞두고 이명박 전 대통령의 부인 김윤옥 여사가 미국 뉴욕의 사업가로부터 돈다발이 든 명품백을 받은 정황이 사정당국에 포착된 것으로 알려졌다.

MBC보도에 따르면, 사정당국의 핵심관계자는 지난 2007년 대선을 앞둔 당시의 김윤옥 여사 관련 의혹을 들여다보고 있다고 밝혔다.

[사진=헤럴드경제DB]

그에 따르면 지난 2007년 대선 당시 “뉴욕의 성공회 신부인 김 모 씨가 지인인 현지 사업가를 통해 김윤옥 여사에게 고가의 명품백을 전달했다”는 것이다.

이 관계자는 문제가 될 것을 우려해 이 전 대통령 측이 “이들에게 대선 투표일 전에 명품백을 돌려줬지만 이들의 이권 요구는 이 전 대통령이 청와대에 들어간 뒤에도 계속됐다”고 덧붙였다..

대선 전에는 후보 홍보물 인쇄를, 당선 뒤엔 국정홍보물 제작과 관련된 이권을 넘기라는 요구를 해왔으며 심지어 대선 이후 신부 김 모 씨와 사업가가 청와대까지 찾아와 약속 이행을 요구하며 심하게 따지는 일도 있었다고 말했다.

이 명품백과 관련해 사정당국 관계자는 2~3000만 원의 명품백만으로 이들이 청와대까지 찾아와 큰소리를 쳤다는 게 미심쩍다는 이유에서 추가 의혹을 파악 중이라고 밝혔다.

한편 정두언 전 의원은 이 전 대통령이 대선후보가 되는 과정에서 경천동지할 일이 벌어졋다고 언급한 바 있어 주목되고 있다.

@heraldcorp.com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