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한인들이 선호하는 장거리 해외 여행지 2위

자유의 여신상
미국 여행의 필수 코스인 뉴욕 자유의 여신상

한국인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장거리 해외 여행지에 미국이 2위로 뛰어 올랐다.

굳건한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는 일본에 이어 유럽이나 인접 국가의 자리를 미국으로 대체됐다.

온라인 여행사 익스피디아가 한국 여행객에게 인기 있는 해외 여행지를 종합 분석했다. 이번 조사 결과는 2015~2017년 익스피디아 자체 데이터에 기반했다.

먼저 지난 해 한국인이 가장 많이 찾은 해변여행지는 일본 오키나와였다. 2위는 괌이었다. 지난 해 조사에 따르면 괌은 아이를 동반한 3040세대 여행객이 가장 선호했다.

미국을 찾은 한국 여행객들은 하와이를 가장 선호했다. 이어 라스베가스, LA, 뉴욕, 샌프란시스코 순이었다.

유럽에서는 서유럽 국가들의 인기가 지속됐다. 국가 별 순위는 1위 이탈리아, 2위 독일, 3위 프랑스, 4위 스페인, 5위 영국이 올랐다. 다섯 개 국가 모두 3년 연속 5위권에 들었다.

지난 해 도시 별 순위는 파리, 런던, 로마, 프라하, 바르셀로나 순이었다. 특히 파리와 런던은 3년 연속 꾸준히 1위 자리를 다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익스피디아 측은 “최근 해외여행 경향이 미국을 비롯해 비행거리가 긴 나라에서의 새로운 경험을 선호하는 현상이 뚜렷하게 나오고 있다”고 말했다.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