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나갈게”하면 조명·가스 끈다…LGU AI IoT아파트 구축

홈 네트워크·AI 스피커 연동
음성명령만으로 시스템 제어

LG유플러스가 음성명령만으로 홈 네트워크, 사물인터넷(IoT) 연동기기 제어까지 할 수 있는 인공지능 IoT 아파트 구축에 나선다.

LG유플러스는 지원건설이 시공하는 ‘지원더뷰’ 아파트 및 오피스텔에 인공지능 아파트 IoT 시스템을 구축하고, AI스피커를 공급한다고 19일 밝혔다. 

LG유플러스 모델이 인공지능 사물인터넷(IoT) 아파트 구축을 알리고 있다. [제공=LG유플러스]

인공지능 IoT 아파트는 인공지능 IoT플랫폼에 음성인식 기반 AI스피커를 연동해 각종 서비스를 제공한다. 음성명령으로 ▷냉난방 및 조명/가스 제어, 무인택배, 주차관제 등 홈네트워크 시스템 ▷에어컨, 로봇청소기, 가습기 등 개별 구매하는 IoT가전 ▷플러그, 멀티탭, 블라인드, 공기질센서 등 LG유플러스 홈IoT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상황, 시간, 사용자별 조건을 입력해 가정내 모든 IoT 기기를 자동 실행할 수 있다. 예컨대, “나 나갈게”라고 말하면 집안 내 모든 조명 및 가스를 끄고 동시에 보일러를 외출 모드로 전환해주는 식이다.

류창수 LG유플러스 IoT고객담당 상무는 “인공지능과 IoT기술이 아파트 주거환경 수준을 높여 입주민의 만족도가 상승할 것”이라며 “차별화된 IoT아파트 구축을 위해 건설사 및 가전 제조사와 협력을 지속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정윤희 기자/[email protected]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