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깅스 신는 男 늘었다…‘애슬레저룩’ 인기

- AK몰, 스포츠웨어 최근 3년간 평균 9.3% 증가
- 오는 25일까지 관련 상품 최고 30%까지 할인

[헤럴드경제=박로명 기자] 최근 스포츠 레깅스를 신는 남성들이 증가하고 있다. 여성 스포츠웨어로 인기를 끌어온 애슬레저 룩(Athleisure Look)에 대한 남성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것이다.

애슬레저란 애슬레틱(athletic)과 레저(leisure)의 합성어로, 일상에서도 레저활동을 즐기는 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패션 용어다. 편안함에 스타일까지 두루 갖춘 스포츠웨어 결합 패션을 뜻하며, 건강미와 몸매를 드러내 자기관리를 하는 사람임을 과시하는 상징성을 지닌 패션의 분야이다.

남성 레깅스. [사진제공=AK몰]

20일 AK플라자의 종합온라인쇼핑몰 AK몰에서 지난 3년간(2015~2017년) 스포츠웨어 매출을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남성 레깅스, 트레이닝복 등 애슬레저 룩 관련 패션 아이템 매출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스포츠웨어 카테고리 전체 매출은 3개년 평균 9.3% 신장했고, 이 중 남성 레깅스 매출이 25%, 트레이닝복은 30%, 캐주얼 운동화는 30% 오르는 등 일상복으로도 활용 가능한 스포츠웨어의 신장률이 특히 높았다.

최근 3개월간(1월1일~3월16일 기준) 매출에서도 남성 레깅스 매출은 80% 늘었고, 트레이닝복 10%, 캐주얼 운동화 270.2% 등 남성 애슬레저 룩 패션 매출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AK몰은 남성들이 여성의 전유물로 여겼던 레깅스 아이템을 러닝 쇼츠와 함께 착용하는 등 레저활동에 활용하고, 후드집업과 스웨트셔츠 등의 아이템을 평상복과 함께 연출해 일상생활에서 활용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이에 따라 AK몰은 25일까지 ‘봄바람과 함께 달리는 스포츠 혜택’기획전을 열고 다양한 애슬레저 룩 아이템과 러닝 아이템을 최고 30%까지 할인 판매한다. 또 모바일앱으로 구매시 15% 할인쿠폰 및 백화점 상품 10% 추가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바로방문으로 스포츠 카테고리 첫 주문시 20% 할인 쿠폰(최대 2만원까지) 을 증정한다.

[email protected]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