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시포씨앤에스, 백금T&A의 MS Power BI 도입 수주 성공

국내에 마이크로소프트사의 ERP 솔루션과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엑시포씨앤에스가 백금T&A의 MS Power BI의 도입을 수주했다고 밝혔다.

백금T&A는 엑시포씨앤에스를 통해 국내 본사 및 지사에 Dynamics ERP를 구축한 고객사로 MS Power BI를 활용해 국내 시장에서 더욱 공격적으로 비즈니스를 펼쳐나갈 수 있게 되었다.

MS Power BI는 비즈니스 분석 툴로 비즈니스 데이터 탐색과 분석, 보고를 위해 사용하는 도구다. 수 백개에 달하는 데이터 원본을 연결해 이를 간소화하고 특별분석을 수행할 수 있다. 자연어 툴을 통해 사용자는 질의하고, 코타나 음성 인터페이스를 통해 질문하고 해답을 얻을 수 있다. 또한 머신러닝 기능은 흥미로운 데이터를 식별하고 추세를 시각화해 보여주며, 데이터의 특이점을 찾아내는 기능도 갖추고 있다.

엑시포씨앤에스의 관계자는 “지난해 MS Power BI 프로젝트 수주 이후 국내 다양한 기업들이 Power BI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데이터의 중요성이 높아지는 시대인만큼 앞으로도 더욱 뜨거운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 엑시포씨앤에스는 국내 기업에 보다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엑시포씨앤에스는 MS Power BI 프로젝트에 이어, PowerApps 단독 프로젝트를 연달아 수주하며 마이크로소프트 Cloud 파트너사로서의 위상을 견고히 하고 있다.

조갑천 kab@heraldcorp.com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