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대한민국 에너지체험전’ 오는 21일부터 개최

최근 여러 환경문제들이 세계적인 이슈로 떠오르면서 저탄소, 친환경 에너지에 대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그러나 일반인들 입장에서는 에너지 관련 정보를 쉽게 얻기 힘든 실정이다.

이에 산업통상자원부가 개최하는 ‘대한민국 에너지체험전’이 관심을 끌고 있다. 대한민국 에너지체험전은 대구광역시, 김해시, 의왕시에서 개최되며 각각 21일(수), 28일(수), 4월 4일(수)부터 4일간 열린다.

작년에는 ‘에너지를 구하라’, ‘에너지와의 만남’, ‘미래 에너지’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5월 17일(수)부터 6월 3일(토)까지 울산·정읍·전주에서 진행된 바 있다.

올해로 14번째 열리는 에너지체험전에서는 신재생에너지 학습을 위한 ‘키오스크 터치 게임’, ‘풍력을 활용한 놀이기구 만들기’, 신재생에너지와 함께하는 미래를 상상하며 남기는 ‘희망의 메시지’ 프로그램들로 구성된 신재생에너지 테마체험관이 추가로 마련됐다.

현재 개최지역의 초등학교 및 중학교를 대상으로 참가 신청을 받고 있으며 에너지체험전 사무국에 신청을 하면 학교에서 무료 버스로 체험장까지 이동할 수 있다. 관람 시간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개최지역인 초·중·고 학생들을 포함해, 일반인도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에너지체험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2018 대한민국 에너지 체험전’ 운영사무국으로 문의할 수 있다.

조갑천 [email protected]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