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공장’ 진성준·김종철, 문재인 대통령 개헌안 유리알 분석

[헤럴드경제=이슈섹션] 21일 방송되는 ‘김어준의 뉴스공장’에서는 이명박 전 대통령의 영장심사 불출석 선언, 문재인 대통령의 개헌안 발의 배경과 내용 등에 관해 다룬다. 이로인해 오늘 오전 주요 포털 실검 키워드에 뉴스공장이 노출돼 누리꾼들의 관심을 반영하고 있다.

이날 tbs 교통방송 ‘김어준의 뉴스공장’ 1부에서는 김은지 시사인 기자가 ‘이 정도는 알아야 할 아침 뉴스’를 진행한다.

2부‘인터뷰 제1공장’코너에서는 진성준 청와대 정무기획비서관과 김종철 국민헌법자문특위 부위원장(연세대 교수)이 ‘국민의 삶을 바꾸는 개헌?… 문재인 대통령 개헌안을 말한다!’라는 주제로 이야기한다. 어제 청와대 조국 민정수석이 발표한 개헌안 중 첫 공개된 헌법전문과 기본권, 그리고 오늘 공개되는 지방분권과 국민주권 등의 내용과 의미에 대해 구체적으로 분석할 예정이다.

tbs 교통방송 ‘김어준의 뉴스공장’ 홈페이지 캡처.

이어 ‘잠깐만 인터뷰’ 코너에서는 이정렬 전 부장판사(법무법인 동안 사무장)가 이명박 전 대통령의 영장심사 불출석 선언과 관련한 노림수를 파헤친다.

3부 ‘노르가즘’ 코너에서는 노회찬 정의당 원내대표가 “헌법에 못 박은 노동권 강화 … 매우 환영!”이라는 의견과 함께 정치 현안에 대한 입장을 밝힌다.

4부에서는 ‘뉴스공장 고객센터 불만 접수’ 코너가 진행되며, ‘인터뷰 제2공장’ 코너에서는 밴디 리 예일대 의대 법정신의학부 임상 조교수(‘도널드 트럼프라는 위험한 사례’ 저자)의 “한반도 평화 위해서 트럼프 정신상태 알아야”라는 의견도 전한다.

한편 tbs 교통방송 ‘김어준의 뉴스공장’은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전 7시 6분에 방송된다.

[email protected]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