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현수막 문구를 구합니다”

[헤럴드경제(수원)=박정규 기자]6.13 경기도지사 더민주 경선에 출사표를 던진 이재명 전 성남시장이 선거사무실 현수막 문구를 공모했다.

이 시장은 20일 자신의 SNS를 통해 ‘선거사무실 현수막 문구는 어떤게 좋을까요? 의견 구합니다 ’라는 글을 올렸다.

이 시장이 예시로 제시한 문구는 ①이제, 경기도! 이재명 ②새로운 경기도 이제, 이재명 ③경기도 대개혁 이재명 ④더 나은 삶을 위하여 대한민국의 중심 경기도 이재명 등 총 4가지다. 이 시장은 다른 문구도 조언도 구했다.


이 시장이 글을 올리자 첫번째가 좋아요. 순수하고 부드럽고..ㅋ 누구나 이재명 시장님을 아니까요“ “전 더 나은 삶을 위하여 대한민국의 중심 경기도가 괜찮아 보이네요 선택은 시장님이 하시겠지만 대개혁은 좀 공격받지 않을까요? 아니면 새로운 경기도도 괜찮아 보입니다” “모두 의미 있고 잘맞는 문구입니다” 는 등의 다양한 댓글이 달렸다.

또 “믿음직한 경기일꾼 이재명” “1번은 출마자를 위한 문구 같구요, 2번 추천합니다. 3,4번은 너무구구절절해서 ㅎ” “경기도가 바뀝니다 기호 1번 이재명” 등 다양한 의견이 쏟아졌다.

이 시장은 ‘SNS대통령’이란 별칭답게 지난 더민주 대표 경선때도 출마 의견을 SNS를 통해 물어보는 등 SNS를 활용한 ‘흥행’기법을 선보이고있다.

fob140@heraldcorp.com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