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렌터카, 브랜드파워 조사 16년 연속 1위 올라

- 10년연속 1위 달성 ‘골든 브랜드’에 선정

[헤럴드경제=이정환 기자]롯데렌탈(대표이사 표현명)의 롯데렌터카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18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조사(K-BPI) 렌터카 부문에서 16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롯데렌터카는 업계 내 압도적인 브랜드 인지도와 높은 충성도를 보이며 10년 이상 연속 1위를 달성한 브랜드에게 주어지는 ‘골든 브랜드(Golden Brand)’에 선정됐다.


올해로 19회째를 맞는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조사(K-BPIㆍKorea Brand Power Index)는 브랜드가 소비자의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력을 측정한 지표로,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소비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국내 주요 산업을 대상으로 소비자 조사를 실시하고 각 브랜드가 갖는 영향력을 파악해 이를 지수화한 것이다.

평가 기준은 브랜드 인지도와 충성도이며, 1만명이 넘는 조사 대상자들이 일대일 개별면접을 통해 브랜드 이미지 및 신뢰도, 만족도, 이용가능성 등에 대해 평가해 부문별 우수 브랜드가 선정된다.

롯데렌탈 최근영 마케팅부문장은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렌터카부문에서 16년째 연속 1위를 수상한 것은 고객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힘쓰는 임직원들의 열정과 노력이 빛을 발한 것이라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롯데렌터카는 ‘Asia No.1’ 렌터카 브랜드로서 급변하는 산업환경과 고객 트렌드에 맞춰 혁신적인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attom@heraldcorp.com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