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수소전기하우스’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

한국광고주협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제26회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에서 현대자동차의 ‘I.SEOUL.U와 함께하는 수소전기하우스’<사진> 광고가 온라인부문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를, 전기자동차 아이오닉이 OOH(옥외광고) 부문 좋은 광고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26일 밝혔다.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은 지난 한해 집행된 광고 가운데 국민들의 온라인 추천광고와 개별 광고회사에서 출품한 작품들을 대상으로 예심 및 100명의 소비자 심사단의 현장투표심사, 소비자관련 학회 및 단체 대표로 구성된 전문 심사단의 최종 심사를 거쳐 선정된다. 온라인부문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으로 선정된 현대차의 ‘I.SEOUL.U와 함께하는 수소전기하우스’는 수소전기차의 친환경성과 우수성을 고객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체험관 수소전기하우스를 소개한 광고다. 수소전기차의 발전 원리부터 실제 사용 시연까지 모든 콘텐츠를 증강현실(AR) 기술과 접목해 보여줌으로써 어린이나 시민들이 수소전기에너지로 집 안의 모든 전기제품이 작동하는 모습을 좀 더 직관적이고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옥외광고 부문 좋은 광고상으로 선정된 현대차의 친환경 프로젝트 ‘아이오닉 트라이브’ 캠페인은 아이오닉 전기차 고객의 실제 체험담을 일반 소비자들에게 전하는 내용의 광고로 실제 고객의 모습을 3D 피규어로 제작, 현실성을 극대화했다.

이외에도 재잘재잘 스쿨버스 캠페인과 Shackleton‘s Return이 온라인부문에서, 기프트카 캠페임이 인쇄부문에서 각각 좋은광고상을 수상했다.

이정환 기자/[email protected]

Print Friendly

현대차 ‘수소전기하우스’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

- 온라인부문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수상
- 전기차 아이오닉 트라이브는 옥외광고 부문에

[헤럴드경제=이정환 기자]한국광고주협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제 26회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에서 현대자동차의 ‘I.SEOUL.U와 함께하는 수소전기하우스’ 광고가 온라인부문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를, 전기자동차 아이오닉이 OOH(옥외광고) 부문 좋은 광고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26일 밝혔다.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은 지난 한해 집행된 광고 가운데 국민들의 온라인 추천광고와 개별 광고회사에서 출품한 작품들을 대상으로 예심 및 100명의 소비자 심사단의 현장투표심사, 소비자관련 학회 및 단체 대표로 구성된 전문 심사단의 최종 심사를 거쳐 선정된다. 

수소하우스

온라인부문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으로 선정된 현대차의 ‘I.SEOUL.U와 함께하는 수소전기하우스’는 수소전기차의 친환경성과 우수성을 고객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체험관 수소전기하우스를 소개한 광고다.

수소전기차의 발전 원리부터 실제 사용 시연까지 모든 콘텐츠를 증강현실(AR) 기술과 접목해 보여줌으로써 어린이나 시민들이 수소전기에너지로 집 안의 모든 전기제품이 작동하는 모습을 좀 더 직관적이고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옥외광고 부문 좋은 광고상으로 선정된 현대차의 친환경 프로젝트 ‘아이오닉 트라이브’ 캠페인은 아이오닉 전기차 고객의 실제 체험담을 일반 소비자들에게 전하는 내용의 광고로 실제 고객의 모습을 3D 피규어로 제작, 현실성을 극대화했다. 

제주공항아이오닉 디오라마

3D 피규어는 단순 유저의 모습을 닮은 아이템이 아닌, 스토리를 담고, 확산시키는 스토리텔링 플랫폼으로서 아이오닉 전기차의 실제 체험담을 전방위적으로 확산시키는 매체로 활용됐다.

서울 모터쇼, 제주 전기차박람회, 하남스타필드, 제주공항 등 다양한 스팟을 중심으로 3D 피규어 및 디오라마 전시가 진행됐다. 그리고 인터랙티브한 디지털 플랫폼과 연결해 아이오닉 유저들의 다양한 전기기반의 자동차 경험을 온오프 전방위적으로 전파했다.

이외에도 재잘재잘 스쿨버스 캠페인과 Shackleton‘s Return이 온라인부문에서, 기프트카 캠페임이 인쇄부문에서 각각 좋은광고상을 수상했다.

[email protected]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