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11개 유통사, 1조원 규모 할인행사 나선다

- 물가안정 기여 취지…30일부터 17일간 진행

[헤럴드경제=이혜미 기자] 롯데그룹 유통계열사들이 1조원어치 물량이 풀리는 대규모 할인행사에 일제히 나선다.

롯데쇼핑은 백화점, 마트, 하이마트, 닷컴 등 롯데그룹 11개 유통계열사가 오는 30일부터 17일간 ‘롯데 그랜드 페스타’에 참여한다고 27일 밝혔다.

롯데 그랜드 페스타는 2017년에 이어 올해로 2회째 진행되는 행사로 롯데그룹의 유통사업부문을 대표하는 통합세일 행사다.

최근 생필품 가격 인상과 금리 인상 이슈 등 가계부담 상황이 이어지면서 롯데 유통사업부문은 가계물가 안정에 기여하는 일환으로 대대적 할인행사와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롯데그룹 11개 유통계열사가 오는 30일부터 17일간 ‘롯데 그랜드 페스타’ 행사에 나선다. [제공=롯데쇼핑]

롯데백화점은 이번 행사를 맞아 줄서기 상품과 균일가 상품 150여 품목, 위니아 공기청정기 등 단독 기획한 100여 상품을 최대 60% 할인 판매한다.

롯데마트는 4월11일까지 소고기, 돼지고기를 20~30%, 인기 생필품을 최대 50% 할인가에 제공한다. 롯데슈퍼는 4월17일까지 ‘매일매일 최저가 도전’ 행사를 통해 일별로 신선식품 1품목을 선정해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롯데닷컴은 4월15일까지 봄 패션의류 메가 세일전과 직수입 명품가방 특가전을 진행한다.

롭스는 4월1일부터 6일까지 기초, 색조, 향수 클렌징, 헤어 등 뷰티 제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하고 1 1 상품전도 진행한다.

이번 행사기간엔 롯데 유통 계열사 전체가 참여하는 ‘1억 L.POINT 스탬프 이벤트’도 진행된다. 롯데 그랜드 페스타 참여 계열사에서 L.POINT 적립ㆍ사용시 스탬프가 발행되고, 스탬프 3개를 완성한 고객은 랜덤 추첨을 통해 경품을 받을 수 있다.

페스타 기간에는 월드타워 1주년을 기념한 이벤트와 프로모션도 펼쳐진다. 롯데백화점 전점 사은행사장(영플라자, 아울렛 제외)에서는 당일 구매영수증 지참시 월드타워 롯데시네마 스페셜 관람권을 추첨해 증정한다. 롯데홈쇼핑은 4월 1일 ‘렌탈 상품 원데이 특집전’을 진행해 행사 상품 구매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르노삼성자동차 SM6(1명)’를 제공한다.

온라인몰에서도 다양한 프로모션을 만나볼 수 있다. 하이마트쇼핑몰에서는 300만원 이상 구매고객 200명에게 월드타워 입장권 2매를 증정한다. 엘롯데에서는 1 1 상품전과 L.POINT 페이백 행사 등이 진행된다.

이원준 롯데그룹 유통사업부문 부회장은 “롯데 그랜드 페스타가 국내 물가 안정에 기여하는 동시에, 롯데그룹을 대표하는 통합 행사로 자리매김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ham@heraldcorp.com

Print Friendly